강진군농업기술센터 최영준 팀장, 한국농업기술보급대상 수상
상태바
강진군농업기술센터 최영준 팀장, 한국농업기술보급대상 수상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7.12.22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영준 팀장

강진군농업기술센터 최영준 원예연구팀장이 지난 21일 농촌진흥청에서 개최된 2017년 종합평가회에서 한국농업기술보급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농촌지도 사업을 통해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한 연구·지도직 공무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전국 농촌진흥기관 공무원들 중 대학교수 등 내외부 심사의원의 서류심사와 현지심사 및 발표심사까지 3차례에 거친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최 팀장은 전남 강진군에 딸기 고설식 수경재배 기술과 육묘기술을 보급 육성했다. 아스파라거스, 여주, 미니밤호박, 아열대과수 등 지역내 생소한 작물을 도입해 소득화한 한편 작물별 연구회 조직과 육성을 통해 지역농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농업인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연구개발 사업에 주력해 딸기배지로터리기, 딸기육묘판, 고설재배장치, 삽목컵 등을 개발, 특허를 취득한 후 기업체에 이전해 농업 현장에서 실질적인 효과를 발휘하도록 노력했다. 매년 학회 논문발표도 실시하는 등 강진군의 딸기재배기술을 육성 발전시키는데 공헌했다.

최영준 팀장은 “농업인들과 함께 잘 사는 농촌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결과가 큰 상으로 이어져 기쁘다” 면서 “앞으로도 강진군 농업인 소득향상과 농업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