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노인복지관 ‘남성요리교실’ 수강생, 경로당서 재능나눔
상태바
장흥군노인복지관 ‘남성요리교실’ 수강생, 경로당서 재능나눔
  • 조창구 기자
  • 승인 2017.12.20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군 노인복지관 『남성요리교실』 프로그램 수강생 28명이 지역의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가 요리를 해 드리는 재능나눔활동을 펼쳐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3일 유치경로당을 시작으로 15일에는 신도리경로당과 수성당을 방문해 100여명의 주민들에게 직접 만든 소고기 불백을 대접했다.

이날 행사는 남성요리교실에 참여했던 수강생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습득한 재능을 나눔으로써 어르신들의 내적 자긍심을 높이고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구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3개 조로 편성된 수강생들은 자신이 속한 경로당에서 요리실력을 선보이고 직접 상을 차렸다.

장흥군 노인복지관 남성요리교실 프로그램은 2017년 전라남도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지난 5월부터 2개월간 20명을 대상으로 운영됐다.

수강생들의 반응이 좋아 1차에 참여하지 않았던 어르신 28명을 대상으로 9월부터 2개월간 2차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위인숙 강사와 고금숙 강사는 매 행사 때마다 참여해 프로그램 진행에 큰 역할을 했다.

재능나눔활동을 펼친 한 어르신은 “계란후라이 하나를 못 부쳤는데 지난번 멸치를 볶아가니 처가 흐뭇해하더라”며, “인식을 바꾸고 새로운 것을 배우고 익혀서 그것을 또 다른 사람에게 베푸는 것이 진정한 봉사라 생각한다 ”고 말했다.

한편 장흥군 노인복지관은 내년 1월 2일부터 9일까지 2018년도 프로그램 수강생(21개 강좌 525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