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물축제 김성군수 축사
상태바
장흥 물축제 김성군수 축사
  • 장강뉴스
  • 승인 2017.07.30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 정남진 장흥으로 발길을 돌려라

▲ 김성 장흥군수
올 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적셔줄 ‘제10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의 막이 올랐습니다.
7월 28일부터 8월 3일까지 탐진강과 우드랜드를 배경으로 열리는 이번 물축제는 ‘23℃, 정남진 장흥으로 발길을 돌려라’라는 주제로 펼쳐집니다. 올해는 물축제 10주년에 걸맞게 지역의 정체성과 문화적 가치를 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무엇보다 대한민국 여름 대표축제답게 관광객과 지역민이 주인공이 돼 즐기는 놀이축제로 확실히 체질을 바꿨습니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물축제 10주년 기념 주제 전시관’을 운영됩니다. 전시관은 예양강에서 탐진강에 이르기까지 장흥의 역사 속에 물축제 이야기와 10주년의 다양한 의미를 돌아보는 영상과 전시로 꾸몄습니다. 태풍 나크리로 인한 시련 극복 과정과 지난 10년간 장흥군민과 관광객이 만들어낸 감동의 스토리도 오롯이 담았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 속에 다가올 물축제 10년의 새로운 비젼도 발견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장흥군은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 아름답고 품격 높은 문화가 어우러진 살기 좋은 지역입니다. 수준 높은 역사와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관광 명소, 건강한 먹거리가 즐비한 힐링 여행의 중심지이기도 합니다. 물축제는 장흥이 가진 이러한 자원을 효율적으로 이용해 관광객을 끌어 모으는 접점으로의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물축제를 통해 장흥의 수준 높은 문화와 아름다운 자연을 접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물축제 기간 동안 장흥을 찾는 모든 사람들이 탐진강의 맑은 물이 전하는 넉넉함과 살아있는 에너지 속에서 휴식하고 즐거워할 것입니다.
시골장터의 신명과 건강한 농수산물이 가득한 정남진 토요시장,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편백숲 우드랜드 등 장흥의 모든 곳에서 관광객 여러분을 맞을 준비가 돼있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여름축제, 정남진 장흥 물축제에 오셔서 올 여름 무더위와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려버리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