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남진산업고 남시원 학생,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정남진산업고 남시원 학생,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 서호민 기자
  • 승인 2017.05.26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시원 학생, 고교 3년간 211회 671시간 봉사활동

▲ 남시원
장흥 정남진산업고등학교(교장 이완재) 기계자동차과 3학년 남시원 군이 여성가족부가 선정한 2017년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자의 청소년 표창 대상자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청소년 친화적 사회 환경 조성에 기여한 자와 청소년의 바른 성장에 귀감이 되는 청소년을 포상함으로써 청소년육성 및 보호에 대한 국민적 관심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남시원 학생은 방과후활동에 열심히 참여하여 3년 동안 자기계발에 꾸준히 노력했다. 방과후 활동에 배운 컴퓨터와 그룹 홈 아동 자립 프로그램 등을 그룹홈 아동들에게 가르쳐 왔다. 주말에는 그룹홈 아이들에게 체험활동 위주의 봉사활동을 하여 아이들에게 정서적 안정을 가지게 노력했다.
고등학교 3년 동안 211회 671시간의 봉사활동을 할 정도로 남군은 어려운 가정환경이나 불리한 여건에도 좌절하지 않고 바르게 성장하여 다른 청소년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보호자의 부재, 아동 방림 및 학대, 가족 갈등, 경제적 빈곤 때문에 그룹 홈에서 보호 받고 있는 아동들에게 본인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아낌없이 나누어 준 점이 이 상을 수상하게 된 배경이다.
한편 정남진산업고는 봉사활동을 통한 학생 인성 교육에 노력하고 있다. 기계자동차과 학생 중심으로 설립 된 정남진재능나눔동아리는 단체부분과 개인부문에서 동아리 설립 후 4년 동안 장관상을 6개나 수상 할 정도로 봉사활동이 활성화 되어 있다.
이완재 교장은 “청소년기에 바른 인성을 가질 수 있게 봉사활동을 통한 인성 교육에 역점을 두고 있다” 고 소회를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