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 장흥교육지원청 정귀남 교육장
상태바
신년사 - 장흥교육지원청 정귀남 교육장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7.01.16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을 키우는 교실, 행복한 장흥교육 실현’

▲ 정귀남(장흥교육장)
2017년 정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벽을 알리는 닭처럼 힘찬 도약을 이루고 여러분의 가정에 좋은 일만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우리 장흥교육지원청은 2013년에 전라남도교육청으로부터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1호로 지정받아 4년여 간의 새로운 학교문화 만들기와 수업혁신을 통하여 공교육의 새로운 모델 창출을 위하여 노력하였습니다. 그동안 많은 성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장흥군청과 유관 기관, 학부모님을 비롯한 장흥교육공동체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장흥군청과 여러분의 성원으로 2017년부터 2년간 무지개학교 교육지구로 재지정 되었으며, 2017년도에는 꿈을 키우는 교실, 행복한 장흥교육 실현이 이루어지는 정착기의 해로 힘찬 발걸음을 시작하겠습니다.
2017학년도에는 더불어 배우며 미래를 일구는 인간 육성을 위해 배움이 즐거운 학생, 열정으로 가르치는 교원,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학생을 우선하는 교육행정을 주요 시책으로 추진할 것입니다.
또한 학생들의 참된 인성 함양을 위한 인성교육을 위해 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다가오는 미래 사회에 우리 장흥 학생들이 참된 인성을 갖추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예ㆍ효 중심 인성 교육을 모든 학교에서 추진토록 하겠습니다. 특히 조부모님들과 함께하는 교육 실천을 위해 손주 결연 맺기, 예절 도우미, 문화예술 도우미, 문림의향 이야기 할아버지, 한글 문학 교실 등 조부모님들과 함께하는 교육에도 노력하겠습니다.
기초.기본 학력을 갖춘 실력 장흥 학생을 기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학습클리닉센터 운영과 순회 강사를 파견하는 등 학생들의 학력 신장에 노력할 것이며, 학생들의 배움이 즐겁도록 학생 중심 참여형 수업으로의 변화와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하는 과정중심 평가로의 전환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우리 학생들이 함께 어울리며 나눌 줄 아는 사회적 역량을 기르도록하겠습니다.
학생들의 자치활동을 위해 연합 학생회 활동을 지원하고, 함께 놀며 배우는 놀이 활동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우리 고유의 전통 계승을 위한 민속놀이 주간 운영과 학생들의 특기와 개성을 살리기 위한 자기 표현 기회를 적극 제공하겠습니다.
특히 무지개학교 교육지구로서 군지정 자율 무지개학교를 확대 운영하며, 교사들의 지도 역량 함양을 위해 자율적인 동아리 활동을 권장하고 수업혁신 연수를 실시하며, 학부모, 지역사회와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한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지원단 운영과 지역민이 주체가 되는 마을학교 운영을 지원하겠습니다.
장흥의 24개 초·중학교 중 13개 학교가 학생수 60명 이하의 작은 학교로 이들 학교의 교육력 제고를 위해 힘쓰겠습니다.
작은 학교 희망 만들기를 통하여 작은 학교 간 협동학교 군을 조직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지원하며, 학생들이 학구에 제한 받지 않고 원하는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제한적 공동학구제 운영과 작은 학교의 강점을 살린 특화된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장흥의 특색교육인 문림.의향의 얼 계승을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충실히 실천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장흥은 예로부터 문림.의향의 고장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이러한 우리 고장의 얼을 우리 학생들이 이어받아 장차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련 지도 자료를 개발하여 보급하는 등 문림.의향의 얼 계승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 할 것입니다.
장흥의 모든 학생들이 배움을 즐겁게 생각하며 저마다의 꿈과 끼를 맘껏 펼칠 수 있는 학교교육이 이루어지도록 올 한해도 우리 교육지원청에서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