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 강진교육지원청 배건 교육장
상태바
신년사 - 강진교육지원청 배건 교육장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7.01.16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가 감동하는 행복한 강진교육’

▲ 배건(강진교육장)
존경하는 강진 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교육가족 여러분! 희망찬 丁酉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우리 강진교육에도 희망과 감동이 있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강진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 학부모, 교원 모두가 감동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교육가족 모두의 힘과 지혜를 모아 강진의 미래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 하였습니다.
2015년부터 2018년까지 운영되는 강진 청자골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사업의 내실있는 운영으로 2016년에는 전남교육과정 우수학교에 강진중앙초, 군동초, 계산초, 성전초, 강진중, 덕수학교, 전남생명과학고 6교가, 교육부선정 학부모 학교참여 우수학교에 계산초가, 학교도서관 활용 우수학교에 강진동초, 도암중 2교가, 컨설팅장학 우수학교에 계산초와 강진중 2교가, 독서?토론 우수학교에 칠량초, 청람중 2교가, Eco-School 우수학교에 옴천초가, 전남사이버학습 활용 우수학교에 병영초가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또한 교실수업방법 개선과 책임있는 학력관리로 전국단위 학업성취도평가에서 전년도에 비해 높은 향상도를 보였습니다. 이는 군민과 교육가족 여러분의 아낌없는 지원과 소중한 땀방울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강진 군민과 교육가족 여러분!
저는 지난해 닦아놓은 기반 위에 새해에도 학생들이 행복하고 학부모가 만족하는 강진교육 실현을 위해 제반 교육정책과 활동을 추진하고 학교 현장을 지원할 것입니다.
첫째,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운영 활성화’를 위해
학생자치활동 중심의 소통하는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에 힘쓰겠습니다. 미래핵심역량 중심의 학교교육 지원을 통하여 교원의 전문성을 신장시키고, 학생들의 교육참여 증가로 수업만족도와 창의력을 신장시키며, 교육공동체의 협력적인 파트너십 구현으로 모두가 함께하는 행복 강진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둘째, ‘작은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해
‘학습부진학생 제로화’의 지속적인 전개와 책임 있는 학력 관리에 힘쓰고,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마을학교를 운영하며, 작은 학교의 강점을 살리는 협동학교군 운영?지원으로 자율적이고 특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학생과 학부모 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셋째. ‘독서?토론수업 역량 강화’를 위해
관리자 및 교원 연찬회를 지원하여 독서?토론 활동을 통한 소통하는 학교문화 조성 및 토론능력을 배양시키고, 창의적인 독서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독서문화와 창의적 의사소통 능력 신장에 힘쓰겠습니다.
교육만이 강진의 희망찬 미래를 여는 최선의 길임을 공감하고 2017년 한해에도 여러분의 아낌없는 동참과 성원을 기대하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큰 기쁨과 보람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