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남진산업고 김은재 전국 고등학생 최다 자격증 취득
상태바
정남진산업고 김은재 전국 고등학생 최다 자격증 취득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7.01.08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은재 52개 / 기계자동차과 3학년 1인당 12개 취득

 
장흥 정남진산업고등학교(교장 이완재) 기계자동차과 김은재 군이 52개의 다자격증을 취득하여 역대 전국 고등학생 최다 자격증을 갱신했다.김 군(지도교사 윤정현)은 3년 동안 방과후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자동차정비, 농기계정비, 건설기계정비, 천장크레인, 기중기 등 건설기계와 컴퓨터 분야에서 52개의 자격증을 취득하였으며, 자동차과 교육과정에 있는 자격증만을 취득하였다.
자격증을 취득한 다음에도 친구들과 후배들에게 많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기 실습에 도움을 주었으며, 정남진재능나눔동아리 회장인 김 군은 모든 동아리 구성원들이 봉사 활동에 열심히 참여 할 수 있도록 모범을 보이고 이끌어 주는 리더 역할을 하여 동아리 활동을 크게 활성화 시켰다.
김 군은 1학년 때부터 그룹홈에서 학습도우미, 컴퓨터지도, 체험활동 등 284회, 1,117시간의 재능 나눔 봉사를 실시한 모범 학생이다. 이러한 이유로 2016년 대한민국인재상을 수상했었다.
한편 기계자동차과 3학년 학생들은 3년 동안 방과후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자기 개발에도 열심히 노력한 결과, 기계자동차과 3학년 43명의 학생들이 517개의 자격증, 1인당 평균 12개의 다자격증을 취득하였다. 봉사 활동에도 많은 참여를 하여 3년 동안 기계자동차과 3학년 43명 중 35명이 11,923시간 봉사활동, 1인당 평균 340시간 봉사활동을 통하여 나눔과 배려를 실천했다.
봉사활동을 통한 인성교육에도 힘쓴 결과, 기계자동차과 학생 중심으로 설립 된 정남진재능나눔동아리는 단체부분과 개인부문에서 동아리 설립 후 3년 동안 장관상을 5개나 수상하였다.
이완재 교장은 “바른 인성과 알찬 실력을 겸비한 학생들을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