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가족센터, 다문화 이해교육 ’다(多)함께’ 진행
상태바
강진군가족센터, 다문화 이해교육 ’다(多)함께’ 진행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5.04.29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가족센터(센터장 조미아)는 지난 18일 초기입국 다문화가정의 부부를 위하여 다문화 이해 교육과 체험활동을 겸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다(多)함께 프로그램은 결혼이민자와 배우자, 배우자의 부모 등 다문화가족 구성원간 상호이해를 강화하고 다문화가족의 긍정적 정체성 형성과 문화 공존을 유도하고자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결혼 후 초기입국하여 한국 생활 적응이 필요한 결혼이민여성과 가족 구성원 간 소통할 수 있는 기회로, 상대국의 문화 이해와 인식개선을 통해 서로의 성향을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다.

다(多)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한 결혼이민여성 ○○氏 부부는 아내의 나라에 대해 몰랐던 문화를 알게 되었고, 참여한 다른 부부가 대화하는 모습을 보고 배울 점이 많았으며, 아내는 한지공예 찻상을 만들면서 자세히 설명을 해주며 꼼꼼하게 챙겨주는 남편이 더 든든하게 느껴져서 프로그램에 참여하길 잘했다는 말을 전했다.

조미아 센터장은 “다(多)함께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적 다름을 인정하고 가족 간의 소통 기회로 편견 없이 화목한 가정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건강한 가정이 많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강진군가족센터는 강진군에 거주하고 있는 모든 가족과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가정은 홈페이지나 밴드의 홍보 내용을 참고 하여 한국건강가정진흥원(패밀리넷) 홈페이지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