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경 장흥군향우회(회장 김연식)는 ‘신년하례식 및 워크샵’을 지난 1월 12일 서울 영등포구 플로렌스홀에서 각읍면향우회장단, 여성회원 및 임원진 등 향우회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진행했다.

김연식 향우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한 해는 우리 향우회가 여러분들의 많은 협조와 적극적인 참여로 괄목할만한 성과를 만들어 냈다” 며 “올 한해는 우리고향 장흥군의 비전선포한 ‘문화 예술 관광 융성의 해’를 앞장서서 홍보하고, 또한 고향에서 열리는 축제에 능동적인 참여로 아름다운 우리 고향이 되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워크샵에서 향우회 마남현 수석부회장은 올 한해를 이끌어갈 ▲조직도 설명 ▲사업계획 ▲고향사랑, 향우사랑에 대한 구체적 설명 등에 관해서 프레젠테이션을 통해서 발표해 많은 호응과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어 군향우회 임원진, 각읍면향우회 임원진, 향우회 사무처 국장들에 대한 이취임식등이 거행되었으며 새로 취임한 임원진들의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시간도 가졌다.
아울러, 신년을 맞이하여 김연식 회장과 마남현 수석부회장이 임원진 앞에서 세배를 하면서 향우여러분 가정에 평화와 행복이 깃드시기를 기원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편, 김성 장흥군수는 영상으로 보낸 신년사에서 “작년에는 한강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으로 인해서 장흥군의 위상이 어느 때 보다 드높은 한 해였다. 올해는 그로 인한 새로운 비전과 발전방향을 바탕으로 문화 예술 관광 융성의 해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 며 “재경 장흥군향우분들의 적극적인 성원을 기대한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