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은 지난 8일 강진교육지원청 다산지실에서 관내 초, 중, 고, 특 조리실무사 및 납품업체 56여 명을 대상으로‘2024. 학교급식관계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식중독 발생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학교급식 HACCP 단계별 안전관리 방안과 건강한 조직을 위한 소통 및 청렴교육을 통해 학교급식관계자의 전문성 향상을 중점을 두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학교급식 위생 안전관리를 위한 급식을 목적으로 한 이번 연수는 식재료 관리부터 배식에 이르기까지 공정별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위생관리 방안에 대한 내용으로 교육하였다.
또한, 학교급식관계자간의 ‘건강한 조직문화를 위한 신통방통 커뮤니케이션’ 교육은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타인과 나의 다름을 인정하고 조직구성원 간의 협업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를 마련하여 급식관계자의 공감과 큰 호흥을 이끌어 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식중독 예방 교육과 사례 중심의 건강한 조직문화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교육으로 유익한 시간이 된 것 같다”며 소감을 말했다.
이병삼 교육장은 “무더운 날씨속에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현장에서 애쓰는 학교급식관계자들을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학교급식 위생안전 관리를 통해 위생적이고 체계적인 급식을 제공하고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장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