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신년사 - 김덕삼 농협 강진군지부장
상태바
2023년 신년사 - 김덕삼 농협 강진군지부장
  • 장강뉴스
  • 승인 2023.01.09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덕삼 강진군지부장
김덕삼 강진군지부장

존경하는 농업인 여러분! 우리 농협을 아껴주시는 군민 여러분!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지난 한 해 농업인 조합원 여러분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 농업현장에서는 쌀값이 하락하고, 국세 정세 불안 속에 영농비용은 비싸졌습니다. 이 모든 어려움을 이겨내고 농업현장을 지켜주시는 농업인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농협은 농업이 대우받고 농촌이 희망이며 농업인이 존경받는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만들기 위해 전력을 다할 것입니다.

첫째, 농업인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습니다. 올해 영농비용 상승과 소비침체가 예상되는 힘든 상황에서 농협 본연의 역할인 농업인 실익지원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올해부터 고향 사랑 기부 제가 시행됩니다. 농촌의 소멸위기를 극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농협과 농업계가 오랜 기간 노력한 결과입니다.

제도의 성공적인 정착과 함께 농축산물을 중심으로 답례품이 선정되도록 하겠습니다.

두 번째로 농업인이 생산한 농축산물을 잘 팔아주는 판매농협으로서 역할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산지 농축협과 소비자가 상생하는 선순환유통체계 구축에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산지와 유통조직의 유기적 연계를 통해 소비자에게는 고품질의 농축산물을 제공하고 농업인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농업인 조합원에게 더욱더 다가가는 따뜻한 농협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예로부터 우리 농업인들은 농사가 어려울 때 서로를 도우며 힘든 시기를 함께 이겨냈습니다. 올해 한 해 농협은 농업인과 군민과 함께 어려운 시기를 이겨낼 수 있도록 협동과 상생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올해는 전국 동시 조합장 선거가 있는 날입니다. 깨끗한 한 표로 건강한 농축협의 밑거름이 되도록 다 같이 노력합시다. 우리 모두에게 행복하고 보람 있는 한 해가 되시기를 간절히 기대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