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신년사 최광희 강진교육장
상태바
2023년 신년사 최광희 강진교육장
  • 장강뉴스
  • 승인 2023.01.02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광희 강진교육장
최광희 강진교육장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두의 가정에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는 참으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대통령부터, 교육부장관, 전라남도교육감 및 강진군수님의 교체 그리고 2022개정교육과정 고시 등입니다. 이러한 다양한 변화속에서도 우리 교육에서 변함없이 가야할 방향은 변화를 적극 수용하되 서로 연계하며 함께해야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 학생들의 배움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속에서 삶속에서 실현되고 익혀지면서 책임감있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코로나19의 나라와 지방의 경계 넘나듦으로 하나의 지구임을 함께 대응해야함을 알게되었고, 또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적극성도 갖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새 위기가 오더라고 앞서가는 자에 대해 책임을 묻기보다는 함께하며 책임을 공유하는 자세로 더 큰 에너지를 만들겠다는 각오도 하게했습니다.

연계함, 함께함의 힘으로 창의를, 미래를 만들어 갈 것입니다.

초·중·고·지역의 이음, 제한적공동학구제와 마을교육공동체의 활성화로 1읍 10면의 모든 학교들이 균형성장하여 강진미래교육지구가 미래교육1번지로 성장발전하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이 전자사전, 카메라, 녹음기, 게임 등을 담아 스마트폰으로 거듭난 것처럼 우리지역에서 함께하고 있는 다문화, 또 우리지역을 찾아온 모든 아동들을 보듬어 학연, 지연을 극복하여 모두가 성장하는 교육으로 우리강진이 미래교육1번지로 성장 발전하길 바랍니다.

존경하는 강진교육가족과 군민 여러분과 함께 손잡고 미래의 지평을 열어가겠습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새해 복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