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공무원노조, ‘본격적 노조 활동’
상태바
장흥군공무원노조, ‘본격적 노조 활동’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6.02.22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장일 위원장 “군민에게 신뢰받는 노동조합 될 것”

 
지난해 첫 출범한 장흥군공무원노동조합이 2016년 본격적인 활동계획을 밝혔다.
장흥군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위장일)은 지난해 7월 14일 379명의 창립인원으로 출발해 고용노동부 설립인가와 사업자등록을 연이어 마쳤다.
이후 조합원 투표를 거쳐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공노총)에 가입을 확정하고 10월 가입절차를 마무리했다.
올해는 12일 화순군공무원노동조합에서 열리는 제8대 공노총 전남연맹 임원선거에 참여하는 것으로 노조활동에 시동을 건다.
지난 18일에는 국회의사당 정문에서 열리는 성과연봉제 개정과 퇴출제 실시를 저지하는 1인 시위에 참석해 조합원들의 목소리를 전했다.
장흥군 공무원들의 권익 향상을 위한 단체교섭 추진의 고삐도 늦추지 않겠다는 방침이다.
군청 각 부서와 읍면 공직자와의 간담회를 이르면 2월 말까지 완료하고 3월 중에는 군과 단체교섭에 돌입할 예정이다.
2월 말에는 노조사무실을 리모델링하고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조합원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해부터는 노조상조회 용품과 조기를 제작해 지원하고 지난해부터 이어온 신규임용자 축하화분 전달도 지속해서 운영하기로 했다.
위장일 위원장은 “지난해까지는 조직구성과 활동기반을 닦는 기간이었다면 올해부터는 실질적인 노조활동이 시작되는 해” 라며 “조합원의 권익향상에 노력하고 군민에게 신뢰받는 노동조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