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춘단 의원, 여성친화도시 컨설턴트 ‘위촉’
상태바
문춘단 의원, 여성친화도시 컨설턴트 ‘위촉’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6.02.22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친화도시 확산 위한 젠더 거버넌스 역할

▲ 문춘단 의원
여성친화도시 컨설턴트로 지난 2년간 활동해온 강진군의회 문춘단 의원이 올해도 중앙컨설턴트로 위촉됐다. 여성친화도시 확산을 위한 젠더 거버넌스 역할도 겸임한다.
젠더 거버넌스는 3명의 전문가인 연구원, 의원, NGO로 구성되며 문 의원은 전국여성지방의원 네트워크 전남대표로 중앙부처와 지자체간 여성정책의 매개체 역할을 하게 된다.
젠더 거버넌스는 주민의 생활 속 정책에 성 차별적 요소가 있는지 살피고 행정과 정책 변화를 이끄는 활동을 한다. 또한 주민 모두가 공감하고 체감하는 정책을 만들어 민관 협업을 통해 효율성을 높이며 현장과 소통하는 필요한 정책을 주민들이 알기 쉽도록 돕는다.
문춘단 의원은“가족 모두가 행복한 평등사회의 효과적 추진을 위해서는 정부와 민간의 협력관계 구축이 중요하며 특히 정책입안 및 평가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여성의 능동적 참여를 보장함으로써 지역 내 여성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지난해 12월 전남에서 최초로 여성친화도시로 선정, 여성가족부와 여성친화도시 조성 협약을 체결했다.
여성복지 전문가인 문 의원은 강진군 성평등 기본 조례안과 강진군 다문화가족 지원 조례안 등을 대표 발의했고 각종 여성정책 포럼, 특강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