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 이금호 장흥문화원장
상태바
신년사 - 이금호 장흥문화원장
  • 장강뉴스 기자
  • 승인 2016.01.04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문화 정체성 확립에 모든 열정 다해

▲ 이금호 장흥문화원장
새해가 밝았습니다. 쉼 없이 달려온 2015년을 뒤로 하고, 가슴을 활짝 열어 병신(丙申)년 새해의 첫 햇살을 맞습니다. 지혜롭고 영민한 원숭이의 해인 병신(丙申)년 새해에는 군민과 문화원 가족 모두의 가정에 행복과 사랑이 샘솟는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지난 한 해를 돌이켜보면 나라 상황이 마치 암흑에 뒤덮인 것처럼 온통 어지럽다는 뜻으로 ‘혼용무도(昏庸無道)’ 어려운 상황이였습니다. 하지만 우리 문화원에서는 지난 해,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한마당’을 시작으로 문학특구 장흥의 ‘한국문학특구포럼’등 크고 작은 각종 행사를 성공리에 마치게 되었습니다. 특히 지역 청소년 대상으로 새롭게 진행한 ‘훈장님과 함께하는 즐거운 장흥문화체험’은 향교와 서원을 중심으로 직접 체험하면서 학생들과 교감하는 자리가 되었고 그리고 ‘장흥12경 문화달력’제작은 장흥의 문화와 자연을 직접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는 문화를 사랑하는 군민과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협조 그리고 향우 여러분들의 든든한 뒷받침과 열정 어린 성원 덕분으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앞으로도 장흥문화원에서는 지역고유문화의 계발, 보급, 보존, 전승 및 선양, 향토사 연구를 통한 사료의 체계화, 지역문화행사 및 다양한 교육활동과 새로운 기획으로 폭넓은 사업을 전개함으로써 문화의 향기와 뿌리가 있는 지역문화 정체성 확립에 모든 열정을 다하겠습니다.
무엇보다 군민의 문화 예술 향유에 대한 욕구에 부응하여 지역민께 행복감을 되찾아 드리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요.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