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 김성 장흥군수
상태바
신년사 - 김성 장흥군수
  • 장강뉴스 기자
  • 승인 2016.01.04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회는 준비된 사람에게’…장흥 미래 준비

▲ 김성 장흥군수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향우 여러분!
2016년 병신년 붉은 원숭이띠의 해가 힘차게 솟아올랐습니다. 새해를 시작하면서 군민과 향우, 공직자 모두에게 소망과 사랑, 평안이 가득하시길 간절히 기원 드립니다.
지난 1년간의 노력을 바탕으로 이를 성과로 이어가야 하는 중요한 시점에 이르렀습니다. 2016년은 장흥의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결정지을 더 큰 기회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기회는 준비된 사람에게 찾아 온다”는 말처럼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준비와 노력이 장흥의 미래를 밝게 가져다 줄 비전과 전략을 가지고 운영하겠습니다.
첫째,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입니다.
둘째, 군민들이 마음 놓고 살 수 있는 안전한 지역 만들기에 중점을 두겠습니다.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사전 현장 점검을 통해 재난 위협 요인을 신속히 제거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특색 있는 역사 ? 문화, 관광 인프라를 구축하겠습니다.
탐진강과 토요시장, 우드랜드를 벨트화하여 사계절 관광객이 찾을 수 있도록 하고, 동학기념관과 장흥향교, 문화예술회관, 토요시장을 연계하여 역사?문화 테마거리로 조성하겠습니다.
넷째, 저소득층과 장애인, 다문화가정, 노약자 등 사회적 약자들이 안정되고 건강하게 자립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생산적인 복지시책을 추진하겠습니다.
다섯째, 군민의 실질적인 소득으로 이어지는 농?수?축?임산업 정책을 다각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여섯째, 장흥바이오식품산업단지와 장흥?장평농공단지에 대한 투자기업 유치에 총력을 기울여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겠습니다.
일곱째, 지역 인재육성 장학금을 150억원까지 확대 조성하여 관내 학교에 진학한 학생들에게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해 우수한 인재들의 외부유출을 막고 지역 전체의 교육수준을 높여 나가겠습니다.
여덟째, 장흥의 미래는 군민과 공직자가 함께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변함없는 관심과 협조, 뜨거운 애정과 사랑으로 더욱 안전하고 행복한 장흥을 위해 지혜와 역량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올 한 해도 모든 소망 다 이루시고, 항상 기쁨과 행복이 함께하는 따뜻하고 보람찬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