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 이낙연 전남도지사
상태바
신년사 - 이낙연 전남도지사
  • 장강뉴스 기자
  • 승인 2016.01.04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 ‘남도 명품길’ 조성 /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성공 개최”

▲ 이낙연 전남도지사
새해는 전남도가 미처 이루지 못한 일을 바로잡거나 보완해 '청년이 돌아오는 전남'을 더욱 대담하게 만들어 가겠습니다.
도정의 새로운 2대 전략 프로젝트로 '에너지신산업 육성'과 '남도문예 르네상스'를 추진하겠습니다.
전기자동차와 부품산업을 키우겠습니다. 나주를 전기자동차 중심의 교통체계를 갖춘 '에너지 시티' 모델로 만들겠습니다.
특히 2025년까지 도내 유인도 50개를 '탄소제로 에너지자립섬'으로 조성하겠습니다.
에너지 밸리 조성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고, 풍력과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산업 육성에도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새해부터 2025년까지 10년간 국도비 등 16조 5천억 원을 들여 전남에 에너지 기업 700개를 유치하고, 이 분야에서 일자리 3만 개를 창출하겠습니다.
한중 FTA에 대응해 농어업 피해를 더 내실있게 보전하면서, 친환경·수출 농어업 기반을 확대하고 청년 농어업인을 적극적으로 육성하겠습니다.
목포 등 서남권에 수산물 중국수출과 수산업 발전의 거점을 조성해 '해양수산 융복합벨트'로 발전시키겠습니다.
KTX 개통 등 여건변화를 활용해 2018년까지 '전남 관광객 5천만명 시대'를 열겠습니다.
해남 달마산 둘레길과 강진 다산초당에서 해남 미황사까지의 걷는 길 등을 ‘남도 명품길’로 조성하겠습니다. 식도락여행 증가에 맞춰 ‘1시군 1남도음식거리’를 만들겠습니다.
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와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를 내실 있게 준비해 성공시키겠습니다.
저출산고령화 등의 시대적 과제에 부응하는 복지정책을 선도하고 의료체계를 강화하겠습니다.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공공산후조리원을 해남에 이어 강진에 추가 설치하겠습니다.
광주~완도 간 고속도로는 광주에서 강진 성전까지의 구간을 새해 하반기에 우선 착공하겠습니다.
목포~보성 간 남해안 철도, 여수~고흥 간 연륙연도교 건설을 계획대로 진행하겠습니다.
전남은 거대한 기회 앞에 섰습니다. 저는 이 기회를 살려 후손에게 물려줄 당당한 전남을 만들기 위해 새해에도 온 힘을 다해 뛰겠습니다. 도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