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무료온라인 교육플랫폼 「초록샘」 오픈
상태바
NH농협은행, 무료온라인 교육플랫폼 「초록샘」 오픈
  • 김채종 기자
  • 승인 2021.11.0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초중고생 인터넷강의·외국어·입시정보 등 무료이용

 

NH농협은행강진군지부(지부장 김엽수)는 농협창립 60주년을 맞아 교육환경이 열악한 농촌지역 학생들에게 교육 및 진로에 대한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하고자 온라인 교육플랫폼「초록샘 (www.choroksaem.com)」을 운영중이라고 밝혔다.

올 6월 교육부가 발표한 국가수준학업성취도 평가 결과에 따르면 코로나19로 개학연기와 온라인개학이 이뤄진 지난해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가 악화되었으며, 농촌지역학생들은 도시의 학생들보다 더 크게 떨어진 것으로 분석되었다.

이러한 농촌의 현실을 개선하고자 NH농협은행에서 후원하여 출시한 초록샘은 국내 유명인터넷 강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수준높은 교과목 강의 무료지원, 전국2,000여개 학교의 시험기출문제 풀어보기, 학습기술검사등 학생들이 스스로개선점을 알아볼 수 있는 각종 진단테스트와 영어(토익토플텝스)와 제2외국어 강의 등 다양한과정이 준비되어 있으며, 입시설명회가 열리기 힘든 농촌의 현실을 고려해 유료 입시 설명회 자료를 무상 제공한다.

온라인 교육플랫폼 초록샘은 전교생 100명 이하의 농촌지역 초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인터넷이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설치를 통해 이용    할 수 있으며 강진군 관내 초중고교 중에는 성전고, 강진동초 등 20개 학교가 신청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