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강뉴스 선정위원회 ‘2015 장강인상’ 선정
상태바
장강뉴스 선정위원회 ‘2015 장강인상’ 선정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5.11.24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의 인물상 강경일(정남진장흥농협 조합장)
우수공무원상 이동근(강진군농업기술센터 소장)
우수공무원상 백창선(장흥군청 재무과 재무관리 담당)
향우인상 김노진(재경 강진중농고 총동문회장)

장강뉴스 선정위윈회는 지난 20일 ‘2015 장강인상’ 올해의 인물상, 우수공무원상, 향우인상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12월 7일 오후 7시 강진농협 파머스마켓 2층에서 열리는 장강뉴스 창사2주년 기념식에서 수상한다.

■정남진장흥농협 강경일 조합장

▲ 강경일 조합장
장흥에서 생산되는 표고버섯을 홍콩 직수출로 명실공히 표고버섯 메카로 자리잡고 있는 정남진장흥농협 강경일 조합장이 ‘2015 장강인상’ 올해의 인물상에 선정됐다.
강경일 조합장은 어렵고 힘든 농업농촌을 위해 지역특산품인 표고버섯, 한우, 고품질 쌀 생산기반 구축과 유통차별화를 통해 농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조합원이 생산한 표고버섯을 매년 약 30∼40억원 정도 APC에서 매입하여 소포장으로 국내 대형마트유통 및 및 수출로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으며, 표고버섯을 일본, 대만, 미국,유럽 등지로 수출해 어렵고 힘든 농업농촌에 희망의 밀물시대를 열어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강진군농업기술센터 이동근 소장

▲ 이동근 소장
‘2015 장강인상’ 우수공무원에 선정된 강진군농업기술센터 이동근 소장은 2015년 4월 강진군농업기술센터 소장 취임해 강진농업발전으로 위해 발로 뛰는 현장 행정으로 생동감 있는 지도사업, 농업소득 향상 작목 발굴, 농가중심으로 활동하는 농업인들이 주인이 되는 강진군농업기술센터을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아 ‘2015 장강인상 우수공무원’에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동근 소장은 1979년 해남농촌지도소에서 첫 근무를 시작해 지도행정, 병해충 예찰 등의 업무를 맡았고 2004년 경영정보계장, 2012년 농촌지원과장으로 승진, 2015년 4월 소장으로 승진했다.

 

 

 

 

 

■장흥군 재무과 재무관리담당 백창선 계장

▲ 백창선 계장
‘2015 장강인상’ 우수공무원에 선정된 장흥군 재무과 재무관리담당 백창선 계장은 52년 돌아 군민의 품으로 찾아온 장흥군청사부지 무상양여에 실질적인 업무를 담당, 무상양여 결정으로 청사 매입비 약 32억여원 절약하는 쾌거를 올린 평가를 받아 ‘2015 장강인상 우수공무원’에 선정했다고 밝혔다.
장흥군청사부지는 과거 몇 차례 무상양여를 위한 시도가 있었지만 무위에 그쳐 답보상태에 머물러 있던 것을 민·관 전담기구(Task Force)를 설치해, 끈질긴 자료의 수집과 분석, 관련법률 검토하는 등 뚝심있는 행정력을 인정받았다.

 

 

 

 

■ 재경강진중농고총동문회 김노진 회장

▲ 김노진 회장
‘2015 장강인상’ 향우인상에 선정된 재경 강진중농고총동문회 김노진 회장은 동문의 열정과 노력이 헛되지 않고 동문 모두가 자부심을 갖는 동문회로 만들고 있으며, 재경 강진군향우회 읍면 회장단 친목회 결성으로 각 읍면 회장들과 친목을 돈독히 하고 재경 강진군향우회의 발전에 공헌하며 나아가 고향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재경 강진읍향우회가 튼튼한 향우회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