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축사
상태바
창간축사
  • 장강뉴스
  • 승인 2013.07.02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다운 이웃소식을 전하는 장강뉴스 창간!!

▲ 민주당 국회의원 황주홍
“바르고 건강한 희망소식 전달을”

정다운 이웃소식을 전하는 장강뉴스이 지역 언론의 새로운 장을 열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그간 지역사회의 정론직필을 준비하시느라 고생하신 임직원을 비롯한 기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 드립니다.
초여름 더위로 우리의 옷차림은 가벼워 졌지만 어려워진 서민경제로 인하여 우리의 지갑도 가벼워져 마음이 무겁기 그지없습니다.
이런 어려운 시기에 지역사회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유익한 정보를 전해줄 수 있는 지역정론이 절실한 시기에, 장강뉴스이 창간되는 것에 대해 저를 비롯한 지역 주민들은 큰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이제 장강뉴스이 태어났습니다. 장강뉴스이 바르고 건강하고 희망을 주는 소식을 전해주는 장강뉴스으로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끝으로 장강뉴스의 모든 독자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 드리며, 장강뉴스 모든 식구들에게 다시 한 번 창간을 축하의 말씀을 전하고자 합니다.

 

▲ 강진군수 강진원
“올바른 정보전달에 앞장서 주길”
지역민들에게 정다운 이웃소식을 전하고 이를 통해 이웃간에 훈훈한 정을 서로 느낄 수 있도록 하기위해 야심차게 출발하는 장강뉴스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장강뉴스은 앞으로 보다 다양한 독자층을 통해 올바른 정보전달에 앞장서고 지역민들의 친근한 벗으로 자리잡을 것이라 믿습니다.
그동안 우리 강진은 ‘열린 마음, 큰 생각, 행복한 강진’을 만들어 가기 위해 ‘화합과 소통의 열린 군정’에 역점을 두고 지역경제 활성화, 농·림·축·수산업 소득경쟁력 강화, 행복한 맞춤형 복지 증진 등 미래의 행복한 강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5년, 10년 후 행복한 강진의 미래를 위해 장강뉴스이 군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의 메시지를 주신다면 우리 군은 5만 군민들의 힘을 모아 풍요로운 미래를 위해 큰 희망을 만들어 갈 것입니다.
우리 모두가 제자리에서 제 역할에 최선을 다해야 밝은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언론은 언론의 역할을, 행정은 행정의 역할을, 시민사회단체는 시민단체의 역할을 다 한다면, 각계각층의 협조 속에서 발전하는 강진, 행복한 강진군이 될 것입니다.

 

▲ 장흥군수 이명흠
“지역민의 목소리 대변하는 매체로”
장강뉴스 창간 소식을 듣게 되어 참으로 반갑고 기쁘게 생각하며, 5만 장흥군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각종 미디어가 범람하는 정보과잉의 시대에 건강한 시민사회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역과 중앙의 소리를 균형있게 전달하는 공정한 언론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지역민의 살아있는 생생한 목소리가 모아져 우리 사회의 올바른 여론이 되고, 이것이 구체적 사회의제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와 함께 출발하는 장강뉴스은 지역사회의 정확한 소식을 전달하는 것뿐만 아니라, 입체적인 분석과 전망을 통해 바른 여론형성을 이끌어야 하는 시대적 사명 또한 가지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정론직필을 통해 우리지역이 풀어야할 현안에 대해 선명한 대안을 제시하며, 지역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희망의 매체로 발전하리라 믿습니다.
전남 중남부지역민의 화합을 이끄는 귀한 신문이 되어주시길 기대합니다.

 

▲ 장흥군의회의장 마재주
“다양한 지역여론 수렴 등 방향 제시”

오늘은 정말 기쁜 날입니다.
군민들에게 보다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줄 장강뉴스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참다운 언론문화 창달로 지역발전에 기여하고자 장강뉴스 창간에 힘써 오신 임직원 여러분의 열정에도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 언론을 우리는 그 사회의 거울이라고 합니다.
언론에 비친 그 사회의 모습이 어떠한가에 따라 그 지역 사회의 현재와 미래를 가늠해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시대의 진정한 언론은 본연의 사명인 비판기능과 함께 그 사회의 다양한 여론을 수렴하여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나아가 활기차고 비젼있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오늘 창간하는 장강 신문도 특정계층에 얽매이지 않고 모두의 입장을 대변할 수 있는 언론매체로서 폭넓고 올바른 정보 제공과 지역사회 발전상을 대내외에 널리 홍보하는 역할수행으로 지역민, 나아가 전 국민에게 사랑받는 신문으로 위상을 정립해 가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다시 한번, 장강뉴스의 뜻 깊은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강진군의회의장 윤재공
“주민 대변하는 신문위상 정립해야”

2013년도 어느새 한 해의 절반을 돌아 7월입니다. 군민 여러분들 모두 폭염에 대비 잘 하시어 건강관리에 철저를 기하시기를 바라면서, 7월 1일 군민들에게 보다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줄 장강뉴스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참다운 언론문화 창달로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자 장강뉴스 창간에 힘써 오신 박종술 장강뉴스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의 열정에도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 여러분들도 잘 아시다시피 이제 지역 언론은 시대의 진정한 언론이라는 본연의 비판 기능과 함께 그 사회의 다양한 여론을 수렴하여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나아가 활기차고 비전 있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오늘 창간하는 장강뉴스도 앞으로 특정 계층에 얽매이지 않고 모두의 입장을 대변할 수 있는 언론 매체로서 폭넓고 올바른 정보 제공과 지역 사회의 발전상을 대내외에 널리 홍보하는 역할수행으로 지역민뿐만 아니라 전 국민에게 사랑받는 신문으로 위상을 정립해 가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장강뉴스의 뜻 깊은 창간을 거듭 축하드리면서, 장강뉴스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 장흥교육장 박인숙
“정보전달과 사회통합 선도 역할을”

우리 사회가 지역화, 글로벌화를 지향해 가는 이 시기에 지역을 아우르는 장강뉴스이 지역민의 건전한 여론형성과 문화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는 점에서 창간의 의미를 두고 싶습니다.
또한 장강뉴스이 도약하는 지역의 발전 전망과 농촌사회의 현실을 긍정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희망의 교두보가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아울러 지역민과 함께 하는 장흥교육,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배려와 나눔교육의 활성화, 글로벌 에듀허브 장흥교육을 추진하는데 적극적인 관심과 홍보를 부탁합니다.
또한 산, 바다, 강이 어우러진 천혜의 청정환경을 가진, 우리 지역 장흥군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새로운 지역문화 창달에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랍니다.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진정으로 필요한 것, 지역민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파악하여 지역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신선한 지역정보 전달로 사회통합과 발전을 선도하는 언론사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 강진교육장 심경섭

"어두운 곳 밝혀주는 등불이 되기를"

장강뉴스(Jgynews.com) 창간을 강진교육가족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언론은 지역주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새로운 언론문화 창달과 지역사회의 발전과 함께 어두운 곳을 밝혀 주는 등불이자 희망입니다.
최근들어 정보화기기의 발달과 함께 언론의 역할과 책임이 더욱 커져가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자극적이고 흥미를 유발하는 뉴스가 아닌 진정으로 지역민이 필요로 하는 정보, 도움이 되는 정보, 장흥?강진 군민의 뜻을 대변하는 뉴스를 통해 지역 언론을 이끌어 가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장강뉴스은 지역을 대표하는 언론을 넘어서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지역언론으로 도약하길 바랍니다.
독자의 변함없는 사랑을 듬뿍 받는 매체가 되길 바랍니다.
다시 한번 장강뉴스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신문사 가족 여러분들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 장흥교도소장 이영희
“품격있는 보도로 언론문화 선도를”

장흥 군민의 민생소리를 올바르게 전달하고, 군민들의 눈과 귀가 되고자 태어난 장강뉴스 창간을 장흥교도소 전직원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오늘날 우리는 시시각각 급변하는 사회구조에서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 속에 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는 그 양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 속에 얼마만큼 질 좋고 올바른 정보가 있느냐가 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떠한 정보를 습득하느냐에 따라 우리는 가치관이 달라지기도 하고 혼돈에 휩싸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며 여론을 이끄는 언론이라는 매체의 역할이야말로 날이 갈수록 그 중요성을 더해간다 하겠습니다. 언론은 사회를 깨우는 경책(警策)이며, 언제나 진실을 외치는 나팔수입니다.
또 지방자치시대에 지역이 안고 있는 여러 가지 현안을 치우침 없는 현실의 눈으로 직시하며 지역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대안과 비전을 제시하는 막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언제나 바른 시각에서 책임 있고 품격 높은 보도로 미래의 언론문화를 선도하는 언론사로 성장하기를 기원합니다.
 

▲ 강진소방서장 차덕운
“정론직필 언론 본연의 역할 기대”

8만여 장흥·강진군민들의 민생의 소리를 올바르게 전달하고, 군민의 행복과 권익 증진을 위한 선구자역할을 수행할 장강뉴스 창간을 강진소방서 직원들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신문은 사회의 목탁이라고 하는데 이는 정론직필의 활동을 통해서 세상 사람들을 각성시키고 바르게 인도하고자 하는 언론 본연의 기능을 강조한 말입니다.
한 사회가 건강하고 올바르게 나아가기 위해서는 올바른 언론과 정보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정보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는 우리 시대에는 바른 언론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고려할 때 장강뉴스 창간의 가치는 그 무엇과도 견줄 수 없을 것입니다.
사회생활의 변화 및 주민의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새로운 소통의 시대에 부응하는 올바른 지역 언론으로써 장강뉴스의 앞으로의 역동적인 활약상이 기대되며 주민의 행복한 삶과 지역 발전의 큰 초석이 되기를 바라며 장강뉴스 가족과 독자 여러분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