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 “대한민국 흥(興)이 시작되는 곳 ! 흥미진진 장흥을 찾아오는 해”
상태바
신년사 - “대한민국 흥(興)이 시작되는 곳 ! 흥미진진 장흥을 찾아오는 해”
  • 장강뉴스
  • 승인 2021.01.04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종순 장흥군수

가득찬 희망을 안고 신축년(辛丑年)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정종순 장흥군수
정종순 장흥군수

새해에는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충만하시고 바라시는 모든 소망이 다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누구나 살고 싶은 행복 장흥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해 왔습니다.

지역 신성장 동력 확충과 소득창출로 군민이 행복한 장흥을 만들기 위해 4(Four)메카, 4(Four)시티 장흥, 25대 전략사업을 핵심적인 과제로 지속 추진하겠습니다.

먼저, 대한민국 최고의「스포츠 메카」를 조성하겠습니다. 지역의 역사를 담은「문림의향 메카」를 실현하겠습니다. 호남권의 소방ㆍ안전중심지로「안전 메카」장흥을 만들어 내겠습니다.

농업소득을 증대하는「친환경 메카」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특히, 장흥의 보물인 탐진강을 향기숲 공원으로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군민과 향우가 함께 참여하는 「범 장흥인 헌수 . 식재운동」전개로 「탐진강 향기숲 공원」을 조성하겠습니다.

「4(Four)시티 장흥」의 기반을 확고히 다져 나가겠습니다.

「여성친화도시」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여성 기술교육 지원, 여성 취ㆍ창업교실, 여성리더대학,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여성문화 활동지원 등 장흥만의 시책을 더욱 확대해 가겠습니다.

「아동친화도시」를 위해 놀이와 여가가 있는 아동 문화공간 확보, 가정환경과 보건ㆍ사회서비스 개선을 통한 좋은 생활 환경 만들기, 아동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는 안전과 보호, 교육환경 개선을 중점 추진하겠습니다.

어르신들이 자긍심을 느끼는 「노인공경도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노인회관 복지프로그램과 경로당 운동교실 확대, 찾아가는 신바람 운동교실과 경로당 복지파트너 운영 등 어른이 존경받는 행복한 장흥을 실현하겠습니다.

2050 탄소중립을 향한「수열그린도시」를 구축하겠습니다.

내년 3월까지 ‘정남진 수열에너지 실증단지 구축’연구용역을 마치고 수열 네트워크 구축, 스마트팜 실증단지와 수열에너지 체험장 조성, 슬로시티 재지정도 추진하겠습니다.

올해는 대한민국 흥(興)이 시작되는 곳 ! 흥미진진 장흥을  찾아오는 해, 「흥(興) 장흥 선포식」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 소망하시는 모든 것들이 이루어지시고 가정과 직장에서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