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지역발전을 위한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이어져
상태바
강진군, 지역발전을 위한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이어져
  • 김종민 기자
  • 승인 2020.02.19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쌀판매참여업체협의회 300만원, 강진군게이트볼협회 220만원 기탁
강진쌀판매참여업체협의회
강진쌀판매참여업체협의회

재단법인 강진군민장학재단(이사장 이승옥)에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이 이어져 지역의 미래를 밝게 하고 있다.

지난 13일 강진쌀판매참여업체협의회(회장 오경배)에서 300만 원, 강진군게이트볼협회(회장 손홍식)에서 220만 원의 장학금을 강진군민장학재단(이사장 이승옥)에 기탁했다.

강진쌀판매참여업체협의회는 정기총회에서 매년 장학금을 기탁하기로 결의하고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장학재단에 기탁해 지금까지 총 2,1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협의회는 지역 19개 쌀 판매 업체가 회원으로 동참하고 있으며, 2019년 기준 강진쌀 홈페이지를 통한 구매자가 약 7만2000여 명, 판매액 62억 원을 기록했다.

또 강진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의 프리미엄 호평이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쌀에 14년 연속 선정돼 강진 쌀은 강진군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강진쌀판매참여업체협의회는 매년 판매금액의 1%를 자체 적립해 대외홍보와 쌀 판매 전담직원 배치 등에 활용해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강진쌀 판매 활성화 기반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미래 지역발전을 위한 인재육성 장학금도 기탁하고 있다.

강진군케이트볼협회
강진군케이트볼협회

강진군게이트볼협회는 2016년부터 매년 손홍식 회장과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아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630만 원의 장학금을 강진군민장학재단에 기탁했다.

현재 강진군에는 총 20면의 게이트볼 구장이 조성돼 있으며 비가림이 설치된 전천후 구장은 14개소로 각 읍면에 1개소 이상 설치돼 있다.

강진군은 매년 강진청자배 전국 게이트볼 대회를 비롯해 4개 대회를 지원하고 있으며, 강진 관내에는 연 평균 10개의 대회가 개최돼 노인 생활체육에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