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시대의 이장, 역량을 높이자!
상태바
지방자치시대의 이장, 역량을 높이자!
  • 김채종 기자
  • 승인 2020.02.14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 신임이장 51명 대상 직무교육 실시

강진군은 지난 1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올해 새로 임명된 이장 51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반드시 알아야 할 이장의 역할과 자세를 배우고, 지역사회 리더로서 이장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특강은‘이장의 긍지와 강진의 자랑’이라는 주제로 금곡서당 서상일 훈장의 강의가 진행됐다. 고전과 역사 속에서 리더십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성전면 수암마을 유복순 이장은 “군정 주요시책을 자세히 알게 돼 좋았고 신임이장으로서 지향해야 할 목표를 배울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주민들과 화합해 군정발전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옥 군수는“지방자치시대 이장은 지도자가 아닌 리더로, 리더는 주민들과 소통하고 군과 주민의 가교역할을 해야 한다”며 “특히 2020년은 ‘관광객 500만 명 유치 원년의 해’인 것과 더불어 2020 세계대학역도선수권대회가 개최되는 해로 이장님들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강진군의 성공과 군민의 행복을 위해 함께 힘쓰자”고 말했다.

현재 강진군의 이장은 총 293명으로 이중 신임이장은 51명으로 17.4%를 차지하고 있다. 여성이장은 22명으로 전체 이장단의 7.5%를 차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