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탐진들(주),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상태바
강진 탐진들(주),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5.09.14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농산물우수관리 제도(GAP) 우수사례 경진대회 은상

 
강진군은 농업회사법인 탐진들(주)이 지난 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전국 제1회 농산물우수관리 제도(GAP)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제1회로 열린 GAP 우수사례 경진대회 평가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과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공동 주관한 것으로 GAP 인증 농산물을 생산하는 우수 농가를 발굴하고 우수사례를 확산시키기 위한 것이다.
이번 발표심사에서는 GAP 기준에 의해 적합하게 관리되고 있는지 시도별 예선을 통과한 20팀 가운데 현장심사를 통해 10팀을 선정했다.
경진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한 강진 탐진들은 파프리카를 주작목으로 2006년 3개 군 영농조합법인이 연합해 구성했다. 22.5ha의 대규모 수출 재배 전문단지를 운영하며 GAP 시설에서 깨끗하고 철저하게 선별·출하하고 엄격한 안전성 검사 등을 실시하며 안전한 GAP 농산물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탐진들(주) 김종운 대표는 “이번에 처음으로 열린 GAP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 탐진들 전 임직원은 글로벌 수준에 맞는 농산물우수관리 제도를 위해 더욱 노력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하고 우수한 농산물을 생산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GAP(Good Agricultural Practices)란 농산물의 생산·수확·포장·판매 단계에 이르기까지 농약·중금속·미생물 등 위해요소를 종합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전문인증기관의 기준에 부합하는 우수농산물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