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새해 메세지 - 오명준 회장. 고영천 원장. 황호용 원장
상태바
2020년 새해 메세지 - 오명준 회장. 고영천 원장. 황호용 원장
  • 장강뉴스
  • 승인 2020.01.03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명준 재경 장흥군향우회장 / 고영천 장흥문화원장 / 황호용 강진문화원장

■오명준(재경 장흥군 향우회장)

오명준 재경 장흥군향우회장
오명준 재경 장흥군향우회장

존경하는 장흥군민, 전국에 계신 출향인 향우 가족 여러분 그리고 장강신문 애독자 여러분!

온 세상을 환하게 밝히는 희망의 새해가 떠올랐습니다.

2020년 경자년 새해에 여러분 모두 축복받고 만사형통 하시길 기원합니다.

2019년 한 해 동안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출향인 향우 여러분과 장강신문 애독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새해에도 우리 모두의 결집된 힘과 의지를 믿고 창조적 능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하면 틀림없이 소망하는 새해가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향우들을 위해 늘 후원해 주신 장흥군민, 출향인 향우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간의 이러한 참여로 인하여 친목과 화합이 더 커지고 깊고 넓어져 결국 그 결실로  내고장 장흥에서 지난해 개최되었던 ‘정남진장흥물축제, 대한민국 산림박람회 행사’ 등 큼직한 행사가 성황리에 성공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장흥군이 안중근 의사 순국 110주년을 맞아 2020년을 ‘정남진 장흥 해동사 참배의 해’로 선포 했습니다. 안중근 의사 선양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습니다.

내 고장 장흥은 풍요와 문화의 고장!, 역사와 전통의 감수성이 고스란히 내재 되어있는 힐링의 고향입니다.

역사 유적과, 탐진강, 스포츠-레저-경관-건강이 함께하는 명품 관광도시로 만들어 유동인구 500만 시대를 여는데 앞장서겠습니다.

2020년 경자년에는 장흥군민과, 출향인 향우 가족 ,그리고 장강신문 애독자 여러분! 모두가 건강하시고 가정에 행운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고영천(장흥문화원장)

고영천 장흥문화원장
고영천 장흥문화원장

존경하는 장강신문 애독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쉼 없이 달려온 2019년을 뒤로 하고, 가슴을 활짝 열어 희망찬 2020년 경자년(更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육십간지의 37번째 해이면서 흰쥐를 상징하는 한해를 맞이하여, 애독자 여러분 모두의 가정마다 행복과 사랑이 샘솟는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작년 2019년 사회를 표현하는 사자성어로 몸은 하나, 머리가 두 개인 새를 가리키는 ‘공명지조’(共命之鳥)를 뽑았다고 합니다.

‘공명지조’란 불교 경전에 등장하는 머리가 두 개인 상상 속의 새로 이 새의 한쪽 머리는 밤에, 다른 한쪽 머리는 낮에 각각 일어나는데, 한 머리가 몸을 위해 항상 좋은 열매를 챙겨 먹는 것에 질투를 느낀 다른 한 머리가 어느 날 독이 든 열매를 몰래 먹어 버렸고, 결국 두 머리는 죽게 됩니다.

이렇게 서로가 어느 한쪽이 없어지면 자기만 살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상은 공멸하게 되는 사실상의 ‘운명공동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우리 장흥문화원에서는 지난해, 제29회 문화가족유적지순례를 시작으로 장흥전통인문학문화강좌, 제9회 한국문학특구포럼, 제20회 장흥군문화예술인대회,고문집 국역사업,장흥문화달력 등 22개 크고 작은 각종 사업을 진행하였으며, 장흥의 문화와 역사를 발굴하고 군민과 직접 소통하는 자리로 큰 역할을 한 한해가 되었습니다.

이는 문화를 사랑하는 군민과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협조 그리고 향우 여러분들의 든든한 뒷받침과 열정 어린 성원 덕분으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장흥문화원에서는 지역 고유문화의 계발, 보급, 보존, 전승 및 선양, 향토사 연구를 통한 사료의 체계화, 지역문화행사 및 다양한 교육활동과 새로운 기획으로 폭넓은 사업을 전개함으로써 문화의 향기와 뿌리가 있는 지역문화 정체성 확립에 모든 열정을 다하겠습니다.
무엇보다 2020년 한 해도 군민의 문화 예술 향유에 대한 욕구에 부응하고 산업의 성장·발전에

도 좋은 성과를 이루어 군민들의 건강과 행복 증진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힘찬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황호용(강진문화원장)

황호용 강진문화원장
황호용 강진문화원장

2020년 경자년(更子年)의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를 바라며 모든 분들의 가슴에 꿈과 희망이 샘솟는 복(福)된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강진문화원은 군민들의 관심과 애정으로 날로 성장하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깊은 감사를 전합니다.

강진문화원은 지금처럼 늘 군민들의 삶 속에 문화와 예술이 생동감 넘치게 꽃피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지역 문화 예술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는데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0년  새해에도 강진의 문화와 예술분야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열심히 뛰겠습니다.

군민과 함께 하는 문화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군민여러분과 출향인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길 바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