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새해 메세지 - 김선우 서장. 최인규 서장. 윤채현 교육장. 왕명석 교육장
상태바
2020년 새해 메세지 - 김선우 서장. 최인규 서장. 윤채현 교육장. 왕명석 교육장
  • 장강뉴스
  • 승인 2020.01.03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선우 강진경찰서장 / 최인규 장흥경찰서장 / 윤채현 강진교육장 / 왕명석 장흥교육장

■김선우(강진경찰서장)

김선우 강진경찰서장
김선우 강진경찰서장

존경하는 강진군민 여러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0년 올해는 군민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가정에도 행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쥐띠 해는 풍요와 희망, 기회의 해로서 특히 2020년 경자년은 힘이 아주 센 “흰쥐의 해”라고 합니다. 문학예술의 고장이자 관광도시인 강진군에도 풍요와 희망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강진경찰은 올 한해도 군민들이 평온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범죄로부터 깨끗하고 안전한 강진, 주민으로부터 신뢰받는 따뜻한 강진경찰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인규(장흥경찰서장 총경)

최인규 장흥경찰서장
최인규 장흥경찰서장

따뜻하고 희망찬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군민 여러분께서 장흥경찰에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2020년 경자년, 만사형통하시고 가내 건강과 평안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또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장흥을 위해 열정을 아끼지 않은 협력단체와 사회단체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장흥경찰은 새해에도 개인의 자유와 권리를 보호하며 사회의 안녕과 질서를 유지하여, 모든 주민이 평안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끝으로, 2020년에는 장강신문 독자 여러분을 비롯한 모든 분에게 건강과 행운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바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기원합니다.

■윤채현(강진교육장)

윤채현 강진교육장
윤채현 강진교육장

떠들썩하게 맞이했던 황금돼지해는 저물고,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경(庚)은 흰색을 나타내므로 올해는 ‘흰 쥐의 해’입니다. 휜 쥐는 가장 우두머리 쥐로 지혜롭고 생존적응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이런 흰 쥐의 지혜로움과 뛰어난 생존적응력을 본받아 어떤 어려움도 극복하며, 즐겁고 행복한 한 해가 되길 소망합니다.

우리 강진은 천년의 신비를 간직한 도공정신이 깃들어 있는 청자의 고장으로 다산 정약용 선생과 영랑 김윤식 선생의 정신이 면면이 살아 숨 쉬는 유서 깊은 고장입니다.

그럼에도 인구 절벽 시대를 비껴가지 못하여 아이들이 급속하게 줄어들어 예전에 북적대던 학교가 문을 닫아야 하는 상황으로 내몰리고 있습니다.

교육이 살아야 지역이 살고, 지역이 살아야 교육이 삽니다. 더불어 배우며 성장하는 강진교육으로, 머물고 되돌아오는 강진이 되도록 우리 함께 힘을 모읍시다.

학생이 교육활동의 주체가 되는 행복한 강진교육을 만들어 갑시다. 그리하여 우리 아이들의 학교생활이 즐겁고 행복하며, 그 즐거움과 행복함이 강진 군민에게 전파되어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것이 실현될 수 있도록 우리 강진교육지원청 모든 직원들은 더 낮은 자세로, 학교 현장뿐만 아니라 강진 곳곳을 신명나게 지원하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생, 교직원, 학부모 그리고 지역민 모두가 지혜를 모아 강진교육을 살리고 지역을 살려 우리 아이들과 군민 모두가 행복한 한 해가 되길 거듭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왕명석(장흥교육장)

왕명석 장흥교육장
왕명석 장흥교육장

존경하는 장흥군민 여러분,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 가정에 올해도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고 모든 일이 잘 풀리기를 기원합니다.

교육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으시는 장흥군청 및 유관기관, 한결같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시는 학부모님, 불철주야 학생 지도에 노력하시는 교직원 여러분, 당당하게 배우며 꿈을 키워가는 학생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지난해 우리 장흥교육지원청 교직원들은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행복장흥교육’의 비전 아래 학생 한 명 한 명을 소중히 여기고 성장과 배움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2020년 올해도 미래사회를 함께 여는 민주시민 양성을 위해 배움이 즐거운 당당한 학생, 자율과 책임의 안전한 학교, 지원과 공감의 청렴한 행정, 따뜻하고 평등한 교육복지, 소통과 협력의 교육 자치를 장흥교육 5대 지표로 설정해 적극 실천하고자 합니다.

특히, 수업과 자치활동을 통해 미래핵심역량과 주체성을 기르고, 자신을 성찰하고 이웃을 배려하는 정의로운 세계시민이 되도록, 삶의 역량을 길러 자신을 바로 세우고 다가올 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이 되도록 힘쓰고자 합니다.

또한, 문림·의향의 장흥지역 문화와 역사를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지역과 학교교육과정을 연계하고, 교원의 역량을 높이기 위한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지원하여 우리 지역 학생들의 문학적 감수성과 고장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겠습니다.
우리 교육지원청 가족은 장흥의 모든 학생들이 존중받으며 자신의 소질과 개성을 살리고,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나아가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혁신장흥교육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지난 한 해 주신 관심과 성원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