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요셉상호문화고등학교 다문화가정 장학금 전달
상태바
성요셉상호문화고등학교 다문화가정 장학금 전달
  • 김채종 기자
  • 승인 2019.12.24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요셉상호문화고등학교 학생들이 지난 19일 다문화가정 자녀 미래성장에 꿈을 키울 수 있도록 강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성요셉상호문화고등학교 1,2학년 전교생 27명은 지역민과 함께하는 나눔행사 준비를 위해  기증받은 의류, 문구류등을 수집해 체육대회시 지역주민, 어린이집 원아, 학부형 등 200여명이 함께하는 바자회를 성공적으로 거두었다.

성요셉상호문화고등학교 신다은(2학년)학생회장은 “바자회 준비를 하며 학생회의를 통해 힘이 될 수 있는 곳에 지원을 하자는 의견과, 우리 학우중에서도 이주배경청소년이 함께하며 어려움을 함께 해결 할 수 있도록 의견을 조율해, 다문화가정 친구들이 ‘세계의 시민으로  성장을 함께 꿈 꿀 수 있도록’장학금 전달을 하자는 의견을 모았다”며 소신을 밝혔다.

강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조성옥센터장은 “ 학생들의 정성으로 함께 성장하는 공동체가 되어가고 있는 것이 너무 자랑스럽다” 며 “전해주신 후원금은 다문화가정 자녀성장에 필요한 장학금으로 취지에 맞게 큰 기쁨으로 나누겠다”라고 말했다. 

성요셉상호문화고등학교는 2018년 개교이래‘더불어 살고, 더불어 배우고, 더불어 행동하는’ 세계 시민 육성을 위해‘라는 목표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지역민과 더불어 살아가기 위한 사랑 나눔실천에 앞장서 훈훈함을 전해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