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농업기술센터 안준섭 팀장, 전남‘으뜸지도사’大賞 수상!
상태바
강진군농업기술센터 안준섭 팀장, 전남‘으뜸지도사’大賞 수상!
  • 김채종 기자
  • 승인 2019.12.19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으뜸지도사상, 전남 지도·연구직 공무원 최고의 영예
강진군농업기술센터 작물연구 안준섭 팀장
강진군농업기술센터 작물연구 안준섭 팀장

강진군농업기술센터 안준섭 작물연구 팀장이 전라남도농업기술원에서 선정한‘전남 으뜸지도사상 대상(大賞)’수상자로 선정됐다.

안준섭 팀장은 2006년 농업연구사로 임용된 후, 전국 최대 물량 식량작물 계약재배, 전국 최대 면적 쌀귀리 재배 단지 조성, 절화수국 수출단지 조성, 각종 벼 생력화기술 보급, 전남 육성품종 새청무벼 브랜드화, 과학영농 분석기술 조기 도입 등에 크게 기여해 농업인 소득 증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앞장서는 등 농업인에게 인정받는 농촌지도활동을 펼치는 성과를 냈다.

특히, 식량작물 계약재배 사업은 전남에서는 강진군이 유일하게 특수미, 친환경벼를 주 대상으로 2,000톤 이상의 물량 계약재배를 추진했다.

또한, 강진군을 전국 최대 쌀귀리 주산단지로 조성하는데 앞장서 2008년도 25ha로 시작된 쌀귀리 재배면적을 444ha로 확대 농업인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했다.

식량작물 계약재배 사업과 쌀귀리 단지 조성 사업은 10여 년 전에 안팀장이 실무자로서 직접 도입한 사업으로 현재 강진군 미맥산업의 근간을 이루고 있는 사업으로 알려져 있다.

안준섭 작물연구팀장은“전라남도 농촌진흥 공무원으로써 가장 영광스러운 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지만 한편으로는 더욱 더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부담이 되는 것도 사실이다”라며“더욱 더 살기 좋은 농촌, 잘사는 농업인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 으뜸지도사상은 농촌진흥사업에 대한 열정과 사명감으로 전남 농업 농촌 발전에 기여하고 농촌진흥기관의 위상을 높인 우수공무원을 선발하는 지도·연구직공무원 최고 영예의 상이며 안준섭 팀장은 2차에 걸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영예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