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남진산업고 최성진 학생,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정남진산업고 최성진 학생,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 김종민 기자
  • 승인 2019.11.12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사시간 617시간…자기계발에도 열심, 자격증 19개 취득

2019년 전남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전남 장흥 정남진산업고등학교(교장 정귀권) 기계자동차과 3학년 최성진 군이 청소년 봉사 개인부문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고, 2학년 백준상 군이 전라남도지상을 수상했다.

▲ 최성진 학생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이 주관하였으며 전라남도중고생자원봉사대회를 개최한 데 따른 것으로 11월 9일 토요일에 목포 평화광장 주무대에서 이웃과 함께 더불어 나누는 삶을 실천한 우수 청소년들을 시상했다.

최성진 군은 1학년 때부터 그룹홈에서 봉사 활동을 하였으며, 그룹홈 학생들에게 학습도우미, 컴퓨터지도, 체험활동 등의 재능 봉사를 실시하였다.

3년 동안 617시간의 봉사활동을 하였으며, 방과후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자기계발을 열심히 한 결과 용접, 농기계정비, 건설기계정비, 굴삭기 등의 자격증을 19개 취득한 모범 학생이다.

2016년 정남진산업고 재학 시절에 929시간 봉사활동으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한 최성민 군은 최성진 군의 친형이다. 동생인 최성진 군이 올해 여가부장관상을 수상함으로써 나눔의 봉사정신을 실천하여 형제간에 고등학교 재학 시절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한 유례없는 경우가 되었다.

정귀권 교장은 “봉사는 건전한 인성을 갖춘 청소년으로 성장시키는데 중요한 활동이며, 인성과 전문성을 지닌 우수한 인재들을 양성하겠다” 고 소회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