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고, 동문선배들이 후배 사랑
상태바
장흥고, 동문선배들이 후배 사랑
  • 조창구 기자
  • 승인 2019.11.12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회 졸업 동문(좋은 친구들) 장학금 기탁
 

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 동문들은 모교와 후배들에 대한 사랑이 남다르기로 유명하다.

지난 8일 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 40회 졸업 동문(좋은 친구들) 7명이 모교를 방문하여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하였다.

이들 7명은 고등학교 때부터 우정을 이어오며 조금씩 회비를 모았는데, 그동안 모인 회비를 의미 있는 곳에 사용하고자 동문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로 선뜻 내놓았다.

동문들은 교무실, 공부했던 교실, 학교 주변 등을 둘러보며 학창시절을 회상하며 이야기꽃을 피웠다. 김광수 교장은 동문들을 맞아 최근 학교 현황에 대한 간단한 브리핑을 하고, 내년부터 시작되는 본관동 재건축 공사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자신들이 공부했던 건물을 허물고 새로 짓는다는 소식에 다소 아쉬운 빛을 띄기도 했지만, 후배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공사가 잘 진행되도록 신경 써 달라고 당부했다.

김대복 동문 회장은 “졸업 후 30여년의 시간이 지났는데도 모교를 찾는다고 생각하니 그 시절로 돌아간 듯 매우 설렌다" 며 "크지 않은 액수지만 그동안 모인 회비가 후배들을 위해 의미 있게 쓰였으면 한다. 앞으로도 모교에 관심을 갖고 모교를 위한 일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