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기고 - 감성 힐링 치유제, 푸소(Fu-So)체험
상태바
독자기고 - 감성 힐링 치유제, 푸소(Fu-So)체험
  • 장강뉴스
  • 승인 2019.09.09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슬기(강진군청 관광과)
▲ 김슬기

진정한 힐링이란 무엇인가?

현대사회에서 피로나 인간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는 심각한 수준이다.

이 같은 스트레스를 적절히 발산시키지 못하여 정신적 질환에 시달리는 사람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또한, 의욕적으로 한가지 일에만 몰두하던 사람이 신체적 정신적인 극도의 피로감으로 인해 무기력증, 자기혐오, 직무거부 등에 빠지는 현상인 ‘번아웃 증후군’이 만연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건강상태까지 영향을 미치는 ‘질병’의 하나로 규정하기도 했다.

바쁜 현대인의 삶에 힐링을 안겨줄 수 있는 치유프로그램이 바로 '푸소체험'이다.

푸소체험이란  Feeling-Up, Stress-Off’의 약자로 감성은 채우고 일상의 스트레스를 풀어내라는 의미로, 농촌 집에서 1박2일 또는  2박3일간 농가와 함께 생활하며 농촌만이 가지는 여유와 따뜻한 감성을 체험하는 전국 유일의 인성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 예약인원만 9,083명이고, 그 중 상반기에만 5천951명이 다녀갔으며 5억2천8백만 원의 농가소득을 올렸다.

현재 운영 중인 푸소체험 운영농가는 115개소로, 전문적인 안전교육 및 위생교육 등을 받고 체험거리 등의 소재, 농가의 시설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해 엄선한 농가이다.

2015년부터 꾸준히 운영해 온 농가들이 대부분이지만 매년 담당공무원들이 점검 조를 구성해서 직접 농가를 방문하여 현장을 재점검한다.

농가시설은 잘 정돈되어 있는지, 침구상태는 깨끗한지, 체험객을 맞이할 준비가 충분히 되어 있는지, 소방장비는 제대로 구비되어 있는지 등의 위생·안전 부문이 주요점검 사항이다.

또한, 그동안 체험객들이 다소 불편함을 느꼈던 해충 및 벌레에 대한 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2019년 하반기에는 푸소체험 운영농가 전체를 대상으로 해충방역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매년 서비스 질 개선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푸소체험이 지속적으로 진정한 힐링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기 위한 중심에는 군민이 있다. 강진군민만의 소소한 정과 인심은 상대방의 마음까지 따뜻하게 한다.

이런 따뜻한 마음이 모여 제2의 고향, 새로운 가족으로 인연을 맺게 되는 것이다. 감성이라는 치유법, 정을 채워주는 따뜻한 프로그램 푸소체험으로 몸과 마음이 지친 나 자신을 다독여주는 힐링의 시간을 보내보는 건 어떨까.

푸소체험을 찾는 이들에게 진정한 위로와 쉼이 되고자는 노력은 지금도 앞으로도 끊임없이 계속될 것이다.

강진 푸소체험으로 스트레스 푸소, 마음 푸소, 정을 푸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