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정남진 장흥물축제에 “초대합니다”
상태바
제12회 정남진 장흥물축제에 “초대합니다”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9.07.28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일까지 탐진강과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

◆정종순 장흥군수

올 여름휴가는 장흥물축제와 함께 장흥에서 보내시길~

▲ 정종순 장흥군수

올해로 12회를 맞는 정남진 장흥 물축제를 찾아주신 관광객 및 향우 여러분 반갑습니다.

올해 개막하는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대한민국의 대표축제로 자리매김 하였으며 문화관광체육부 4년연속 우수축제 및 7년 연속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번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워터 그라운드 등 조금 색다른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이곳 1급수 탐진강에서 만끽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12년 동안 축척된 축제 노하우를 역사와 문화, 예술로 승화 발전된 프로그램으로 마련하였습니다.

전국 유일의 안중근 의사 사당인 해동사가 있는 장흥에서 안중근과 물의 만남으로 역사테마 살수대첩 퍼레이드가 펼쳐지며 ‘젊음이 물씬 장흥에 흠뻑’이라는 슬로건에 맞는 젊은층을 위한 워터그라운드, 워터락 풀파티 등 다채롭게 마련 하였습니다.

무더운 더위를 장흥에서 확 날려버리고 토요시장에서 장흥삼합을 맛보고, 편백숲 우드랜드에서 많은 추억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위등 장흥군의장

전국 최고 여름축제 ‘장흥물축제’ 세계적 축제 발돋움

▲ 위등 장흥군의장

‘맑은 물 푸른 숲’ 청정의 고장 정남진 장흥에서 개최되는 「제12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의 개막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삼복더위에도 불구하고 서남부 중심도시인 장흥까지 와주신 내외 귀빈 여러분과 향우님, 그리고 한없이 존경하는 장흥군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환영의 인사드립니다.

'젊음이 물씬, 장흥에 흠뻑'을 주제로 열리는 「제12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우리 장흥이 자랑하는 청정수자원과 편백숲 우드랜드를 기반으로 하는 테마축제로서, 2008년부터 시작하여 지역의 브랜드 제고 및 새로운 관광문화 형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향우 여러분!

장흥 물축제가 지역발전과 군민의 소득증대에 직결되고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고 적극 동참하여 격려와 성원을 보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오직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이 지속될 때, 세계적인 축제로 발전해 나갈 수 있다는 것을 거듭 강조 드리면서 제12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끝으로 축제 발전을 위해 열심히 땀 흘리며 노력해 오신 관계자 여러분과 물축제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거듭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황주홍 국회의원

장흥 대표 축제에서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 황주홍 국회의원

정남진장흥물축제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뵙게 되어 진심으로 반갑습니다.

제12회 정남진 장흥물축제 개최를 축하드립니다.

장흥물축제는 지역의 자랑입니다. 4년 연속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우수축제로 선정되었고, 11년 연속으로 전라남도 우수축제로 선정되었습니다.

장흥은 ‘맑은 물’과 ‘푸른 숲’이 있는 고장입니다. 맑은 물이 흐르는 탐진강이 있고, 푸른 숲이 우거진 편백숲 우드랜드가 있습니다.

그야말로 축제를 즐기기에는 최적의 여건 아니겠습니까?

이번 주말에는 어김없이 무더위가 찾아왔습니다. 물 축제를 즐기기에 최적의 조건입니다. 매년 기대 이상의 즐거움을 선사해온 물축제인 만큼, 이번 물축제 또한 매우 기대가 됩니다.

오늘의 개최식이 있기까지 물축제를 준비하기 위해 힘써주신 정종순 군수님과 군청 관계자 여러분께 뜨거운 박수를 보냅니다.

군수님과 군청 관계자 분들께서 열과 성을 다해 노력해주시니, 머지않아 장흥이 전국에서 제일 살기 좋은 고장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그리고 저 또한 장흥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군민여러분 그리고 장흥을 찾아주신 관광객 여러분! 물축제에서 좋은 추억 남기시고, 주변에 입소문 많이 내주시고, 내년에 또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더할 나위 없이 즐거운 축제가 되기를 바라며, 무엇보다 사고 없이 축제가 마무리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승남 지역위원장(더불어민주당 장흥 강진 고흥 보성)

장흥물축제, 물과 숲이 어우러지는 휴양 힐링

▲ 김승남 지역위원장

제12회 정남진 장흥물축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젊음이 물씬, 장흥에 흠뻑’이란 주제로 펼쳐지는 장흥물축제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우수지역 축제로 굳건한 뿌리를 내리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살수대첩 거리퍼레이드는 안중근 의사와 물이 만나는 역사 테마 페레이드로 연출되 물축제의 백미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물은 생명의 근원이며 만물의 원천입니다.

장흥은 남해안 관광중심 지역으로 물과 숲이 어우러지는 휴양 힐링의 명소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물의 도시 장흥의 정체성 확립과 물이 가진 유희적 요소에 초점을 맞춘 축제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대를 해봅니다.

한 여름 더위에 1주일동안 열리는 장흥물축제에 많이 많이 찾아오셔서 시원한 여름을 만끽하시길 기원합니다.

 

◆최인규 장흥경찰서장

군민과 관광객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장흥물축제

▲ 최인규 장흥경찰서장

한 여름 더위를 날려버릴 국내 최대의 물놀이 축제 제 12회 정남진 장흥물축제 개막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이번 축제기간에 축제장 주요 도로변 원활한 교통소통과 각종 범죄 및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통해 장흥군을 찾은 관광객들이 평온하고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장흥경찰서는 경찰의 활동은 안전이라는 토대 위에 주민과 동반자적 공동체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궁극의 목표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현장대응능력 시스템을 상시적으로 유지해 나가겠습니다. 업무 전문성 향상으로 인권보호에 앞장서겠습니다. 공감 받는 경찰활동으로 주민의 신뢰를 얻어나가겠습니다.

끝으로 장흥물축제는 안전사고 및 치안활동을 펼치고 있어 군민과 관광객 누구나 편안하게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리는 행복한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왕명석 장흥교육장

지치고 바쁜 일상 탈출, 장흥물축제에서 재충전

▲ 왕명석 장흥교육장

맑은 물과 푸른 숲의 고장, 강과 산, 바다와 호수가 어우러진 청정의 땅 정남진 장흥에서 ‘제12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지역민들뿐만 아니라 타지 방문객들까지 많은 사람들이 찾고 즐기는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그야말로 여름을 대표하는 축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놀거리와 볼거리를 마련하여 세대를 아우르는 축제이기도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4년 연속 우수축제 및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 수상, 11년 연속 전라남도 대표축제로 선정되며 바야흐로 정남진 토요시장과 함께 장흥의 자랑거리가 되었습니다.

반갑고 친숙한 ‘물’을 주제로, 색다르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축제 기간 동안 장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또한 ‘장흥 물축제’가 무더운 올 여름, 지치고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는 모든 사람들이 한숨 쉬어갈 수 있고 재충전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오명준 재경 장흥군 향우회장

물축제가 열리는 힐링의 고장 장흥으로 오세요

▲ 오명준 재경장흥군향우회장

올해로 12회를 맞는 정남진 장흥 물축제 개막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재경 장흥군향우회원들의 결집된 힘과 의지가 모여 성공적인 장흥물축제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4년 연속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우수축제로 선정되었고, 11년 연속으로 전라남도 우수축제로 선정되었습니다.

장흥물축제는 군민과 향우, 그리고 수많은 관광객들이 함께 만들어 가는 축제로 우뚝 서고 있습니다. 이는 정종순 장흥군수와 군 관계자 여러분들의 노력에 대한 결실이라고 생각합니다.

내 고장 장흥은 풍요와 문화의 고장!, 역사와 전통의 감수성이 고스란히 내재 되어있는 힐링의 고향입니다.

우리의 고향 장흥이 더욱 더 발전하여 세계가 부러워하는 고향이 될 수 있도록 향우 여러분이 앞장서서 건강하고 여유로운 삶이 있는 장흥, 더욱 행복하고 가치 있는 장흥이 되도록 정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향우들이 똘똘 뭉쳐 고향발전의 가교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고향사랑과 발전을 위해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