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진 대표 “강진청자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최선”
전남도 공예명인인 김경진 대표가 운영하는 강진탐진청자 최근 문화관광부가 선정하는 한국관광품질인증업체로 선정돼 인증서와 인증현판, 인증스트커를 받았다.

한국관광품질인증업체로 선정됐다는 것은 대한민국 정부가 품질과 서비스를 인정한 것이라는 의미여서 국내 관광객은 물론 보다 많은 해외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국관광 품질인증서는 업체에서 생산하는 제품의 품질은 물론 매출과 재무상태 등을 심사할 뿐만 아니라 소방 및 안전시설 구비, 통역서비스 제공 가능 여부까지 평가항목에 포함돼 한층 업그레이드된 인증서로 알려지고 있다.
특히 2018년 6월부터 관광진흥법에 따라 법적 인증제로서의 효력을 갖추게 돼 그 가치가 높아졌다는 평가다.
한국관광품질인증업체로 선정되면 인증현판과 스티커 등을 교부받아 2022년 2월까지 3년간 강진탐진청자의 마케팅에 사용할 수 있게 되며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를 통한 홍보도 할 수 있게 된다.
앞서 강진탐진청자는 2012년 면세판매장 지정, 2015년 국가인증 우수 쇼핑점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강진탐진청자 김경진 대표는 “이번에 한국관광품질인증업체로 선정된 만큼 더 큰 책임감을 가지고 강진청자제품을 만들고 알리도록 하겠으며 늘 그런 마음으로 생산과 판매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장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