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탐진청자, 한국관광 품질인증업체 선정
상태바
강진탐진청자, 한국관광 품질인증업체 선정
  • 조창구 기자
  • 승인 2019.04.05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진 대표 “강진청자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최선”

전남도 공예명인인 김경진 대표가 운영하는 강진탐진청자 최근 문화관광부가 선정하는 한국관광품질인증업체로 선정돼 인증서와 인증현판, 인증스트커를 받았다.

▲ 김경진 대표

한국관광품질인증업체로 선정됐다는 것은 대한민국 정부가 품질과 서비스를 인정한 것이라는  의미여서 국내 관광객은 물론 보다 많은 해외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국관광 품질인증서는 업체에서 생산하는 제품의 품질은 물론 매출과 재무상태 등을 심사할 뿐만 아니라 소방 및 안전시설 구비, 통역서비스 제공 가능 여부까지 평가항목에 포함돼 한층 업그레이드된 인증서로 알려지고 있다.

특히 2018년 6월부터 관광진흥법에 따라 법적 인증제로서의 효력을 갖추게 돼 그 가치가 높아졌다는 평가다.

한국관광품질인증업체로 선정되면 인증현판과 스티커 등을 교부받아 2022년 2월까지 3년간 강진탐진청자의 마케팅에 사용할 수 있게 되며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를 통한 홍보도 할 수 있게 된다. 

앞서 강진탐진청자는 2012년 면세판매장 지정, 2015년 국가인증 우수 쇼핑점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강진탐진청자 김경진 대표는 “이번에 한국관광품질인증업체로 선정된 만큼 더 큰 책임감을 가지고 강진청자제품을 만들고 알리도록 하겠으며 늘 그런 마음으로 생산과 판매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