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지원청 윤채현 교육장 부임
상태바
강진교육지원청 윤채현 교육장 부임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9.03.04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채현 교육장 “강진교육을 바꾸는 힘, 군민이 주인공”

제37대 강진교육지원청 교육장에 윤채현 해남 우수영중학교 교장이 지난 4일 본청 대회의실 3층에서 전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장 부임식을 가졌다.

▲ 윤채현 교육장

해남 옥천 출신의 신임 윤채현 교육장은 해남고등학교 등 5개 고등학교에서 교사를 지냈으며 완도고 교감을 역임한 후 해남 우수영중학교 교장으로 재직하다 이번 인사에서 강진교육장으로 부임했다.

윤 교육장은 이날 부임사를 통해 “더불어 배우며 성장하는 강진교육으로, 머물고 되돌아오는 강진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과 함께 하고 싶다” 면서 “강진군, 강진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최상의 길이 교육이라는 믿음을 갖고 더불어 배우며 성장하는 강진교육으로, 머물고 되돌아오는 강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특히 윤 교육장은 "교육기관은 학생이 있기 때문에 존재한다"면서 "학교의 주인이, 교육활동의 주인공이 학생이 돼야 하며 학생이 학교의 주인으로 바로 서는 문화를 정착시킬 때, 강진교육공동체는 행복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윤 교육장은 "학생이 교육활동의 주체가 되는 행복한 강진교육 실현, 학교문화, 조직문화, 의식문화 등 민주적인 문화의 일상화, 학생 교직원 학부모 지역민 등 교육공동체의 뜻을 모아 강진교육의 발전과 변화을 이끌겠다" 고 약속했다.

▲ 제37대 윤채현 강진교육장 부임식

윤 교육장은 “교원의 마음을 움직여 자발성에 입각한 전문적학습공동체의 지속적 운영, 지자체 및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유대를 통한 마을교육공동체의 활성화 등으로 학생이 주인이 되는 교육을 실현해 ‘미래사회를 함께 여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포부를 거듭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