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식 군의원, 의정비 5벡만원 장학기금 기탁
상태바
위성식 군의원, 의정비 5벡만원 장학기금 기탁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5.03.10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성식 의원“군민과의 약속,인재양성에 보태고 싶다”

 
강진군의회 행정복지상임위원회 위성식위원장은 지난 3일 강진군민장학재단(에 장학기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
위성식 위원장은“지난 선거에서 의정비를 지역발전기금으로 기부하겠다는 공약을 지키기 위해 의정비의 일부를 지역 교육발전을 주도하고 있는 군민장학재단에 기탁하게 됐다. 국가와 사회가 필요로 하는 지역인재양성에 작은 힘이라도 보태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바르게살기운동 강진읍 위원장을 역임하고, 현재 대한안경사협회 남부 분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위성식 의원은 지난 6.4 지방선거를 통해 7대 강진군의회 의원으로 당선돼 역사, 문화 유적의 친환경적 개발 유도, 중앙로 상가지원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다문화 가정 육성사업, 소외계층 지원 등에 관심을 가지고 강진군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지난 1월 강진군의회 행정복지상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되어 봉사활동 및 지역을 위한 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강진원 강진군민장학재단 이사장은“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기탁해 준 장학기금을 미래지향적 교육정책을 이룰 수 있도록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2005년에 설립된 강진군민장학재단의 장학기금 조성 누계액은 151억 1천 2백만 원이며, 각종 장학사업 및 우수인재 지원 등으로 지역 인재 양성의 후계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