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소방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상태바
강진소방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 조창구 기자
  • 승인 2018.05.16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소방서(서장 박상래)는 지난 16일 오후 2시 강진군청, 강진경찰서, 의용소방대 등 6개 기관·단체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진읍 시장 등 3개소에서 전국단위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가졌다.
강진소방서는 불법 주·정차 차량으로 인해 화재 현장에 소방차 진입이 어려워 인명 피해가 커지는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매월 1회 상습 불법주정차 지역을 선정하여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훈련으로 상가밀집 지역 주민들이 불법 주·정차의 문제점을 자각하여 불법 주·정차를 근절하고, 지난 연말 잇따라 발생한 대형화재로 싹튼 소방안전의식을 다시금 고취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진소방서는 앞으로도 관계기관·단체 등과 소방통로 진입 취약구간을 선정, 월 1회 정기적인 모의훈련에 임할 예정이다. 또 불법 주·정차 근절 홍보를 통한 교통흐름 개선 및 교통사고 예방, 소화전 인근 5m 이내 및 소방도로 불법주정차 금지 등을 내용으로 하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형식적인 훈련 방식에서 벗어나 각 기관별 임무 수행과 단계별 대응체계 구축 등 실질적인 훈련 진행으로 재난상황에서의 효율적인 대응능력을 확인했다.
한편, 안병옥 강진부군수는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지휘·통제 능력을 향상시켜 실제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군민의 피해를 최소화 해 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