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중국 웨이하이 종합보세구와 50만불 수출협약
상태바
장흥군, 중국 웨이하이 종합보세구와 50만불 수출협약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4.04.2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회 한중(인천) 콰징전자상거래 대회서 2년간 50만불 협약

김성 군수 “장흥군 농특산물 수출산업 발전에 적극 나설 것”

 

장흥군은 중국 웨이하이 보세구와 50만불 수출을 내용으로 한 전략적 협력사업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19일 열린 제6회 한중(인천) 콰징전자상거래 대회에 참석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한중 콰징전자상거래는 한국 인천과 중국 웨이하이를 연결하는 항공과 선박을 이용한 물류 활성화를 목적으로 매년 1회, 6회째 이어오고 있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서 장흥군은 수출 업무협약, 장흥군 참여기업 제품 브리핑, 전시 등에 관한 사항에 대해 동시에 합의했다.

중국 웨이하이 보세구와 협력사업은 장흥군 농특산물의 해외 전자상거래(온라인쇼핑몰) 활성화 및 수출시장 개척 물류루트 조성 등이다.

웨이하이 종합보세구를 통할 경우 전자상거래 소매 수입상품 수입인허가 등록, 신고 등 면제, 관세부과 유예, 45일간 상품 무료 물품보관(6개월 범위내 연장)이 가능하다.

보세구 창고의 활용으로 최적화된 직구 수출입 물류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한편, 장흥군은 중국 농아인협회(회원 3,300만명)와 농특산물 판매를 추진해 수출 절차를 진행하는 등 활발한 해외 판촉활동을 벌이고 있다.

김성 장흥군수는 “웨이하이 수출협약을 계기로 중국 온라인쇼핑몰 입점에 좋은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며 “올해 추진되고 있는 장흥군 농특산물 수출산업 발전계획을 수립하여 해외 수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