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농가용 소형저온저장고 12억6천만원 지원
상태바
강진군, 농가용 소형저온저장고 12억6천만원 지원
  • 서호민 기자
  • 승인 2018.04.14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예 및 특용작물 재배농가 대상으로 211동 지원
 

강진군이 수확기 농산물의 수급조절과 신선도를 유지하여 가격안정과 상품의 부가가치 증대를 통한 농가의 소득향상을 도모하고자 농산물 소형저온저장고 211동을 지원한다.

농산물 소형저온저장고 지원사업은 과수, 화훼, 채소 등의 원예농가를 대상으로 친환경 및 GAP 인증, 원예재배면적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대상자를 선정하며 읍면별 배정량 범위내에서 읍면자체 선정 위원회에서 선정해 군에 추천하게 된다.

강진군은 농산물소형저온저장고 보조사업의 효율적인 추진과 부실공사 방지를 위하여 강진군 연초에 시공능력 및 사업계획의 적정성 등의 심사를 통하여 7개 시공업체를 선정하였다.

또한, 강진군은 4월 말에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여 지원대상 농가와 업체간에 사업 추진시 주의사항(계약체결방법, 저온저장고 설치기준, 사업비 농가 부담액 우선집행, 부가가치세 환급, 보조금 집행시 주의사항) 등을 중점 강조하여 보조금 사업진행에 있어 투명성을 높여 나갈 예정이다.

송승언 친환경농업과장은 “올해 농업소득배가 원년의 해를 맞아 농업인들이 애써 생산한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농업경쟁력 강화를 통하여 농가의 소득증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지속적으로 저온저장고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농산물 소형저온저장고 사업은 농산물의 신선도 유지와 출하시기 조절로 농가가 소득을 올릴 수 있는 사업으로 2011년 이후부터 지원한 물량만 해도 800동이 넘은 소형저온저장고를 지원한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