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자골강진표고, 한해 1억7천만원 직거래 판매
상태바
청자골강진표고, 한해 1억7천만원 직거래 판매
  • 김채종 기자
  • 승인 2018.02.08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믿음 택배비와 포장재 지원이 큰 힘
 

강진군 강진읍 부춘리에서 표고버섯을 재배하는 박진천(52세)씨는 연일 계속되는 한파 속에서도 고품질 표고버섯 생산에 여념이 없다. 설을 앞두고 대도시 및 고정고객 등 소비자 예약 물량을 맞추기 위해서다.

박진천씨는 6년 전 귀농해 빠른 기간 기반을 잡았다. 이제는 타지역 버섯재배농업인들이 먼 길마다 않고 벤치마킹을 찾아오는 등 억대부농 대열에 올라와 있는 선진농업인이다.

귀농 후 유통망 및 고객확보에 큰 어려움을 겪은 박 대표는 강진군이 직영하는 초록믿음직거래지원센터의 설립과 더불어 강진 방문의 해를 통해 고정고객층을 확보했다. 소비자 직거래를 통해 중간 유통마진을 최소화하고 높은 수취가격을 형성해 비약적인 성장을 이뤘다.

청자골 강진 표고농장에서 생산되는 버섯은 맛과 향이 좋은 버섯으로, 면역력을 높여주는 베타글루칸, 렌티난이라는 암세포 증식을 저해시키는 성분과,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낮춰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시키는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또 생표고버섯뿐만 아니라, 건표고와 표고버섯가루, 표고버섯차 등을 생산해 요즘 급변하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에도 부응하고 있다.

햇빛에 건조한 건표고는 우수한 맛과 향을 내며 비타민D 함량이 높아 골다공증 예방, 변비 해소,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고, 표고버섯가루는 입자가 고운 분말로 다양한 요리에 가미해 담백한 맛과 감칠맛을 더하는 천연조미료다. 표고버섯차는 햇빛에 표고를 햇빛에 말려서 볶은차로 소화기관을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 식욕부진, 소화불량, 피로 회복에 좋으며,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고, 특히 폐경기 여성에게 도움이 된다.

박진천씨는 “귀농 후 재배기술확보 및 생산기반구축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강진군에서 지원하는 택배비·포장재 지원사업, 시설확대 지원사업, 재배기술교육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빠른 기간에 경영안정을 되찾을 수 있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강진 친환경 표고버섯 주문 및 구입문의는 청자골강진표고(박진천/010-6888-6323) 또는 강진초록믿음(http://www.gangjin.center) 쇼핑몰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