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연근 가공품 ‘인기’
상태바
강진연근 가공품 ‘인기’
  • 서호민 기자
  • 승인 2018.02.01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전면 느린건조(주) 다양한 제품 선보여
▲ 강진연근

강진산 연근을 이용한 가공품들이 개발돼 설 명절을 앞두고 주문 접수가 이어지는 등 호황을 누리고 있다.

강진군 성전면 월평리에서 농업회사법인 느린건조(주)을 운영하고 있는 서형호 대표는 연근을 이용한 연근가루, 연근떡국, 연근슬라이스, 연잎전병 등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강진군 대표 주력상품이 되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는 서울 코엑스, 일산 킨텍스 등 각종 박람회장을 순회하면서 연근 상품을 폭넓게 알리도록 노력하며 성장 잠재력을 키워나갔다. 강진군이 추진했던 서울 조계사, 서울시청, 관악구청 등 농수산물 직거래장터에 참여하며 마케팅을 펼쳤다.

서형호 대표는 “강진군에서 행·재정적으로 많은 지원을 해줘 부가가치 상승효과가 눈에 띄게 나타나고 있어 항상 감사드린다”며 “연근은 무기질 등 건강에 좋은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강진군민 모두 연근 상품을 드시고 건강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연근은 체내의 나트륨 배출을 돕고, 고혈압 환자에게 특히 좋은 뿌리채소로 빈혈예방, 혈액순환, 해독효과, 피로회복, 콜레스테롤 수치저하 등 다양한 효능이 있어 자연의 건강식품 원료로 손색이 없다고 전해진다.

연근 상품으로는 연근가루(200g)와 연근떡국(1.2kg)이 각각 1만원, 연잎가루(100g)와 연근슬라이스(500g)는 각각 6천원, 연잎전병(165g/1봉지)은 4천원으로 네이버 스토어팜 채소미(http://storefarm.naver.com/chesomi)또는 농업회사법인 느린건조(☏ 061-434-0434)을 통해 구입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