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생명과학고, 9급 농업직 공무원 2명 합격
상태바
전남생명과학고, 9급 농업직 공무원 2명 합격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7.12.15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년 연속 국가직, 지방직 공무원 배출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최광표)가 2017년 인사혁신처 지역인재 9급 농업직 공무원 시험에 2명의 학생, 전라남도 9급 농업직 공무원 시험에 1명의 학생이 최종 합격하여 6년 연속 농업직 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해 마이스터고 위상을 보여주고 있다.

공무원 채용시험은 전국 고등학교에서 학교장 추천을 받은 우수학생들이 응시하여 1차 서류전형, 2차 필기시험, 3차 면접시험을 모두 통과해야 합격하는 까다로운 선발과정을 거친다. 이번에 합격한 학생들은 학과 공부에 충실하여 우수한 학과 성적 뿐만 아니라 종자기능사, 컴퓨터활용능력 등 다수의 자격증을 취득하여 예비 공무원으로서의 자질을 다져왔다.

전남생명과학고는 올해 마이스터고 3기 졸업생으로 3학년 99명의 학생중 45명의 학생이 취업을 확정하여 12월 11일 현재 인사혁신처 9급공무원 2명, 지방직 9급 1명,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2명, 지역농협 1명, 종자생산업체 ‘농우바이오’ 2명, 식품가공업체 ‘베비에르’ 1명, 농약잔류검사연구원 ‘에코아임친환경기술연구원’ 3명, (주)에이비메디컬 3명 등이 취업을 확정하여 열악한 산업기반에서도 주요 농축산업체로 45명이 취업을 하여 전공분야로 100%가 취업하는 성과를 일궈냈다.

전남생명과학고 최광표 교장은 “이러한 취업의 성과는 마이스터고 지정 이후 농림축산식품부와 전라남도교육청, 그리고 강진군의 마이스터고에 대한 특별한 지원과 관심 속에 우리 학교의 교직원과 학생들이 모두 혼연일체가 되어 취업의 질 제고를 위해 밤낮 없이 노력해 온 결과이며, 향후에도 100% 취업률을 달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