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달 행사에 풍덩 빠져 보세요

9월 독서의 달 행사는 올바른 독서습관 및 독서생활화에 도움을 주고자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세상을 읽습니다. 내일을 만납니다’라는 주제로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강진군도서관 일원에서 펼쳐진다.
2편의 인형극을 시작으로 비눗방울 놀이, 작가초청강연회, 도서관에서 도서관 찾기, 도서관 뽑기왕, 소장하고 푼 그림책 전시회, 연체자 구제행사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12, 15일 그림책 인형극 ‘책이 꼼지락꼼지락’, 13, 14일 창작인형극 ‘이순신’ 이 펼쳐진다. 책이 꼼지락꼼지락 인형극은 관람과 더불어 인형들과의 대화도 가능하며, 동요와 율동 그리고 신기한 도깨비 인형들과 사진촬영도 할 수 있다. 창작인형극 이순신은 이순신 장군의 리더쉽과 애민정신을 엿볼 수 있다. 매일 오전 10시 30분 도서관 2층 꾸러기방에 마련된 이 두 편의 인형극은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다.
도서관 앞마당에서는 독특한 그림책 삽화와 아름다운 책을 도서관 마당에 전시한다. 친환경 거품 놀이와 풍선으로 강아지, 꽃, 과일 등을 만들어 즐길 수 있는 비눗방울 놀이 등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 2인 1조로 도서관 곳곳에 숨어있는 문제의 답을 찾아서 인증샷 찍어오기, 아동자료실에 준비된 캡슐 안의 내용으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도서관 뽑기왕, 작가초청강연회, 연체자 구제행사, 나만의 핸드메이드 비누만들기 등 독서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행사로 도서관을 찾는 주민들에게 책 읽기 좋은 가을의 정취를 선사한다.
김영현 도서관장은 “독서는 과거를 알고 미래를 열어갈 수 있는 힘의 원천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독서의 달을 통해 책과 가까이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을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의 독서의 달 행사 일정과 프로그램은 강진군도서관 홈페이지(www.gjlib.go.kr)에서 확인할 수 있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강진군도서관(061-430-383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장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