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중앙로상가 상인대학 34명 졸업
상태바
강진중앙로상가 상인대학 34명 졸업
  • 김채종 기자
  • 승인 2017.09.01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상인들, 시대 앞서는 선진상인으로 거듭나다

 
강진군은 올해 강진읍 중앙로상인 4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제1기 상인대학을 개강해 34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학생들 중에는 21세 상인과 73세 원로 상인이 동기동창이 되어 세대를 아우르고 세대 차이를 극복하는 계기가 됐다.
중앙로상가 상인대학은 지난 6월 19일부터 8월말까지 실시했다. 주 3회 총 40시간 운영과 점포 경영, 브랜드 관리, 유통환경의 변화, SNS, 온라인 마케팅 등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따라 잡는 마케팅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상인조직 강화, 타 시군 우수사례, 현장 견학 등 사례 위주의 실속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특히 지난 7월 중순에는 현장 학습을 통해 순천‘청년창고’,‘청춘웃장’ 등 청년상인들을 만나고 광주광역시 양림동 펭귄마을, 대인시장, 1913송정역시장 등 변화하는 상가를 벤치마킹했다.
최고령 졸업생인 황기연 대표는“원로가 할 수 있는 일은 자리를 지켜주는 일이라 생각하고 빠지지 않고 다녔다. 나의 동기동창은 21살도 있고 30대도 있고 40대, 50대, 60대도 있다. 나는 그동안 배운 것도 중요했지만 젊은 동창들이 생겨 더욱 좋다”며 소감을 말했다.
강진군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시행하는 각종 공모사업 신청을 하고 2018년의 차별화된 정책을 위해 타 시군 우수사례 발굴 등 강진 상가 기(氣)살리기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