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보건소, 여름철 진드기 예방 안내
상태바
강진군보건소, 여름철 진드기 예방 안내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7.08.02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외활동시 긴옷, 토시, 장화로 피부노출 최소화

 
강진군 보건소가 야외활동시 진드기를 매개로 한 감염병 예방에 대한 홍보에 나섰다.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을 옮기는 진드기 활동 시기(5월~8월)가 다가왔다. 쯔쯔가무시증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등 진드기를 매개로 한 감염병 발생이 증가해 야외활동이나 농작업시 진드기 노출에 주의해야한다. 이에따라 강진군 보건소는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해줄 것을 당부했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진드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 최선의 예방법이다. 야외활동 및 농작업 시에는 긴 소매의 옷과 바지를 입어 피부의 노출을 최대한 적게 하고 곤충방지 기피제를 미리 도포하고 야외활동을 하도록 한다.
풀 위에 앉을 때는 돗자리 등을 이용하고 집에 돌아와서는 반드시 옷에 묻은 먼지를 털어내고 비부 목욕하는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한다. 야외활동 후 발열과 설사, 구토 등의 위장관계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반드시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아야 한다.
강진군보건소는 진드기 매개 질환인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은 진드기가 왕성하게 활동하고, 쯔쯔가무시증 발생에 대비해 역학조사반 가동했다. 또 지난 순회영농교육장, 경로당 등을 방문해 주민 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해충기피제 1천682개와 홍보물 1만5629개 배부했다. 관내 병의원에는 예방홍보용 영상을 방영하고, 발열성질환 현수막을 달아 감염 예방 교육과 홍보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문의 강진군보건소 감염병관리팀 061-430-359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