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정기총회
상태바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정기총회
  • 김채종 기자
  • 승인 2017.02.12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 방문의 해는 우리가 앞장서 성공한다”

 
지난 9일 강진군청 대회의실에서 ‘2017년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정기총회 및 역량강화교육’이 열린 가운데 ‘강진 방문의 해’성공을 다짐하는 회원들의 함성이 우렁찼다.
이번 총회는 2016년 사업결과보고 및 결산 내용을 발표하고 2017년 사업계획 추진보고 및 예산안 의결과 더불어 자원봉사 활성화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정 듬뿍 사랑의 건강 밥상, 추석명절 차례음식 나눔 행사, 제4회 강진군자원봉사자대회 및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등을 추진하면서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크게 기여했다.
이와함께 2017년 강진방문의 해를 맞아 자원봉사의 역할이 큰 비중을 차지함으로서 릴레이 환경정화활동, 클린 환경지킴이단 운영 등을 통해 깨끗하고 친절한 강진을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자고 다짐했다.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문경환 회장은 “협의회가 연륜은 짧지만 참 봉사를 통해 모두가 행복한 강진을 만들어 가는데 핵심적 역할을 하고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으로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자발적인 참여를 증진시켜 자원봉사 활성화에 모든 역량을 모으자”고 말했다.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지난 2015년 7월 창립해 현재 62개 단체 2천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자체 사업 발굴은 물론 각 단체간 컨트롤 타워역할을 통해 자원봉사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