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대한민국 청자공모전
상태바
제17회 대한민국 청자공모전
  • 조창구 기자
  • 승인 2017.02.12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일부터 1차 접수 시작

 
강진군 고려청자박물관은 대한민국 최우수축제로 선정된 「제45회 강진청자축제」의 기획행사 일환으로 ‘제17회 대한민국 청자공모전’을 개최한다.
부문은 전통적 형태와 기법으로 제작한 전통부문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상품성 및 실용성을 겸비한 디자인 부문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젊은 도예가들이 주를 이루는 디자인 부문을 강화해 젊은 감각이 가미된 독특하고 반짝이는 아이디어 작품이 다수 출품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디자인부문 최우수상 및 우수상 상금을 강화하는 한편 입선작에 대해서도 소정의 상금이 주어져 출품자의 부담을 완화하고자 모든 부문의 출품료를 무료화했다.
총 상금 2천7백만원이 걸린 이번 공모전은 전통·디자인부문 총괄해 주어지는 대상 1명에게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상금 1천만 원이 주어지고 최우수상, 우수상, 다수의 특선과 입선자는 부문별로 상장과 함께 상금을 수여한다.
최종 심사결과는 6월 30일 강진군청 홈페이지, 고려청자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고 개별 통지도 된다. 입상작품들은 청자 축제 기간에 전시돼 강진군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고려청자박물관 전시운영팀(061-430-3753)으로 문의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