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Wee센터 미술치료 프로그램
상태바
장흥교육지원청 Wee센터 미술치료 프로그램
  • 조창구 기자
  • 승인 2017.01.26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 Wee센터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귀남)Wee센터에서는 이번 겨울 방학에도 학생들에게 지속적인 심리지원 서비스를 지원하고자 개인 미술치료 프로그램(레인보우 프로그램)을 계획했다.
이번 겨울 방학‘레인보우 프로그램’은 사례회의를 통해 선별된 7명의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술치료사 박주효(광주메디필심리인지센터)선생님을 모시고 1월 9일부터 2주간 총 4회가 진행 되었다.
마지막 4회기에서는 학생들과 그동안 진행되었던 회기들에 대한 느낀점과 앞으로의 계획을 이야기 나누었다. 그리고 보호자 상담을 병행하여 자녀 양육에 대한 도움과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치료적 효과가 좀 더 지속 될 수 있도록 보호자에게 협조를 구했다.
이런 치료적 접근을 통해 학생은 자신의 장점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힘을 좀 더 믿을 수 있게 되고, 새로운 학기에 대인관계에서 새로운 긍정적인 행동을 계획하고 도전할 수 있는 힘을 제공해줄 것을 기대한다.
레인보우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새 학년이 되면 친구들을 많이 사귈거에요!”라며 포부를 밝혔다. 부모 상담에 참여한 한 보호자는 “사실 제 잘못이 많은 거 같아서 오기 힘들었지만, 막상 와서 이야기를 나누니 앞으로 자녀와 문제를 같이 해결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았다”며 이야기 했다.
장흥교육지원청 장흥Wee센터는 다음 여름 방학에도 미술치료 프로그램(레인보우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학생들의 사랑과 희망 충전소의 역할을 확실히 하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