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Wee센터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

이번 겨울 방학‘레인보우 프로그램’은 사례회의를 통해 선별된 7명의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술치료사 박주효(광주메디필심리인지센터)선생님을 모시고 1월 9일부터 2주간 총 4회가 진행 되었다.
마지막 4회기에서는 학생들과 그동안 진행되었던 회기들에 대한 느낀점과 앞으로의 계획을 이야기 나누었다. 그리고 보호자 상담을 병행하여 자녀 양육에 대한 도움과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치료적 효과가 좀 더 지속 될 수 있도록 보호자에게 협조를 구했다.
이런 치료적 접근을 통해 학생은 자신의 장점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힘을 좀 더 믿을 수 있게 되고, 새로운 학기에 대인관계에서 새로운 긍정적인 행동을 계획하고 도전할 수 있는 힘을 제공해줄 것을 기대한다.
레인보우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새 학년이 되면 친구들을 많이 사귈거에요!”라며 포부를 밝혔다. 부모 상담에 참여한 한 보호자는 “사실 제 잘못이 많은 거 같아서 오기 힘들었지만, 막상 와서 이야기를 나누니 앞으로 자녀와 문제를 같이 해결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았다”며 이야기 했다.
장흥교육지원청 장흥Wee센터는 다음 여름 방학에도 미술치료 프로그램(레인보우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학생들의 사랑과 희망 충전소의 역할을 확실히 하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저작권자 © 장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