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표고버섯 건강디자인
상태바
장흥 표고버섯 건강디자인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7.01.02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군표고산업육성사업단(단장 이승주)은 장흥표고의 생산단계부터 유통 판매를 아우를 수 있는 전체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장흥표고버섯 건강디자인 아카데미를 추진했다.
교육은 장흥농업기술센터 실습실에서 지난해 19일부터 28일까지 총4회에 걸쳐서 백금비 요리기능장(광주 백금비 요리학원 원장)을 강사로 하여 실시했다.
지역에서 외식업을 하고 있는 업체와 외식을 희망하는 개인 및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 등 20명이 아카데미에 참여했다.
김경재연구실장(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은 “지역대표특산품인 표고버섯 활용방안을 극대화시키기위해서 생산지인 장흥에서 진앙지를 만들고자 원목 표고 활용메뉴 개발과 외식업체 및 소비자 인식변화, 서비스 마인드 향양에 중점을 두고 아카데미를 하고 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또한 김실장은“ 현재 장흥의 원목표고는 군 차원에서 선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농특산물이나 소비자 및 일반 외식업체의 인식 및 인지도 부족으로 소비가 지체되어, 향우 생산의 지속가능성 확보가 시급하다. 이를 위해서는 원목 표고를 활용한 지역 재생과 상권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여야 하고 다양한 사업과의 연계성 강화와 지역방문객 및 인근지역 주민의 방문을 유도할 수 있도록 메뉴를 특화시켜 농가의 소득을 극대화하고 지역 대표 특산물로 다시 한번 자리매김할 수 있는 방안들이 적극적으로 추진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카데미 과정에서 장흥삼합탕, 얼큰 원목표고버섯개장, 원목표고 코다리엿장조림, 원목표고김치, 탕평채, 원목표고만두탕수, 표고 소라된장 무침, 표동이철판, 표고삼치조림, 표고제육, 표고영양탕, 표고묵 등 다양한 요리가 개발 선보였다.
표고버섯은 암에 대한 저항력과 암의 증식을 억제하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항암효과가 있으며 혈관기능을 개선해주고 변비예방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