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영재 ‘나도 에디슨’
상태바
강진영재 ‘나도 에디슨’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6.11.19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영재교육원 ‘2016영재발명교실’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배건)은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5회에 걸쳐 강진영재교육원 재학생 초등학교 5, 6학년 32명을 대상으로 ‘2016영재발명교실’을 운영했다.
강진영재교육원에서 운영된 이번 프로그램은 ‘발명이란 무엇일까?’로 시작하여 창의적 사고기법들과 함께 과학적 원리를 적용한 발명품들을 직접 만들어보며 발명교육의 기초를 다질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었다.
특히 강진의 경우 발명센터와 같은 발명교육시설이 없어 지역 학생들에게 영재발명교실을 통해 과학발명 활동의 기회를 부여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또한 이번 교육에서 총 12시간 기초발명교육을 받는 학생들은 발명진흥법에 의거 학교생활기록부에 교육내용이 등재될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창의적 문제해결력, 자기주도적 학습력 등을 신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어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았다고 한다.
영재발명교실에 참가한 강진중앙초 6학년 박병준 학생은 “발명교육은 처음 해보는데 어려울 것 같은 첫 느낌과는 다르게 생활하면서 불편했던 것, 다른 사람을 배려할 수 있는 것들을 생각하면 쉬웠다”며 교육 내용에 대한 느낌을 전했다.
강진교육지원청은 지역 영재교육 활성화를 위해 위와 같은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방침이라며 현재 진행 중인 2017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에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