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와 음악이 있는 강진교육 대화 마당
상태바
차와 음악이 있는 강진교육 대화 마당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6.10.23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건 강진교육장에게 듣는다’

 
강진자유학기제ㆍ진로센터(센터장 주길성) 주최로 ‘톡!톡!톡! 차와 음악이 있는 강진교육 대화마당, 배건 교육장에게 듣는다’ 행사가 지난 13일 강진읍교회 100주년기념관 피스홀에서 강진 관내 학부모회와 운영위원회, 교직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는 강진교육 활동 홍보영상을 시작으로 강진중앙초 학생들의 바이올린 연주와 강진중학생들의 기타연주, 강진여중 학생들의 합창 등 식전 공연이 있었고, 이어서 배건 교육장의 학부모 특강, 강진교육 활동 안내, 참석자들과 대화시간 순으로 진행되었다.
‘모두가 신나는 교실, 행복한 강진교육, 어떻게 실현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강의를 한 배건 교육장은“ 자녀들의 꿈과 적성에 맞는 행복한 미래를 위해 칭찬과 격려를 통한 가정교육이 선행되어야 하며, 자녀들의 꿈의 크기만큼 그 자녀의 그릇은 커지고, 노력한 만큼 그 그릇은 채워진다”라고 학부모 교육의 소중함을 제시하여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공감대를 형성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교육장님이 자녀들을 키워오면서 느낀 소감을 진솔하게 말씀해 주셔서 가슴에 와 닿았다면서 자녀 교육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고 강진교육의 방향에 대해서도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고 말했다.
금년부터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자유학기제가 전면적으로 시행되면서 자유학기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주길성 센터장은 “많은 학부모님들이 참석해서 강진교육 발전의 비전을 듣고 공감하는 시간이 되었다면서 학부모와 아이들, 선생님들이 모두 행복한 강진교육을 실현하는데 힘을 모으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